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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령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메트로미디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메트로신문'에서 '회원'가입 시 게재되거나 공지된 내용에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별도의 세부 이용약관이 존재하는 경우 해당 약관의 효력이 본 약관보다 우선합니다.
3)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기타 다른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4)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메트로신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합니다.
2)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3) 패스워드 : '회원'의 정보보호와 회원 확인 등을 위한 '회원'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제4조 (이용신청 및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에서 정의한 회원정보를 작성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대하여 이용신청을 거절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신청에 필요한 사항을 양식에 맞게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별도로 정한 이용신청 기준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제5조 (아이디와 패스워드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 제2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보호정책)
1)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관리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해당 내용을 게시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 정책이 적용됩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할 경우 제휴 업체, 목적, 이용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습니다.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 각 회원은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되며,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원치 않는 서비스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회사는 서비스 제공시 회원의 컴퓨터로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를 위하여 서비스의 개인정보관리에서 수시로 본인의 개인정보를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방문 및 서면, 전화, 전자우편, 전자서명 등을 통하여 또는 회원 ID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동의철회 요청에 따라 당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호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및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3. 회원이 탈퇴한 날로부터 30일이 경과하지 않은 때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2) '회사'는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될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의 비밀번호 관리 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7) 위 사항을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2)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로 구분 되고, 각 '서비스'는 몇 개의 하위 '서비스'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공지한 내용에 대해 별도의 이용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4) '서비스'의 유료화에 대한 시기, 요금체계 기타 관련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별도 공지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10조 (서비스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메트로신문'의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 등을 통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자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12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상의 지정된'서비스'를 통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고의적인 행동으로 인하여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등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가입신청서에 기재한 회원의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6.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다른 회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정보통신설비 또는 정보 등의 파괴, 변경 기타 장애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기타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으로부터 삭제 등 시정요구가 있거나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불법선거운동에 해당한다는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3.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4. 회원이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게시판을 통하여 음란 기타 미풍양속을 해치는 내용의 사이트로 링크할 수 있게 한 경우
15.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13조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책임제한)
1) 회원은 회사에서 서면을 통해 공식적으로 허용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한 어떠한 영업활동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의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 발생한 결과 및 손해,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의 '서비스'는 정보제공이 목적이며,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우편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따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약관 외 사항에 대한 규정 및 재판관할)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그 외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2) '서비스'이용으로 발생한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0년 2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메트로미디어(이하 '회사'라 함)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0년 02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에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회사에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에 명시한 목적으로만 이용됩니다.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 개별 회원에 대한 맞춤화 서비스 및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 기타 새로운 서비스 또는 이벤트 정보 제공

제2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수집방법)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 아이디(ID)
- 비밀번호
- 이름
- E-mail주소
- 생년월일
- 성별
- 주소
- 연락처

②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회사가 서비스하는 홈페이지 내 양식, 서면양식, 팩스, 전화, 이메일, 이벤트 응모, 배송요청

2) PC웹, 모바일 웹/앱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의 서비스 이용 기록, 기기정보


제3조 (개인정보 보유 및 보유기간)
회사는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원칙적으로 회사가 수집·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 서비스 이용약관이나 기타 회원서비스 등의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일시적인 목적(이벤트, 설문조사 등)의 상품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개인정보의 취급위탁시 위탁업무 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제6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만 14세 미만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말함)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결제취소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① 쿠키 사용 목적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를 위해 쿠키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②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기 절차 :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즉시 또는 별도의 공간에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의 공간으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 기한 : 보유기간이 만료되었거나 개인정보의 처리목적달성, 해당 업무의 폐지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대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나.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 담당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이름 : 성준모
소속/직위 : 메트로미디어 (실장)
E-MAIL : joonms@metroseoul.co.kr
전화 : 02-721-9841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이름 : 안대성
소속/직위 : 메트로미디어 (국장)
E-MAIL : ads@metroseoul.co.kr
전화 : 02-721-9851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및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를 바랍니다.

- 개인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118 (ARS 내선 2번)
-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50-9531~2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3150-2659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0년 2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