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KT는 27일, 오는 4월 7일 첫 방송되는 지니 TV 오리지널 콘텐츠 '신병 3'의 마케팅에 AI 기술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KT는 '신병 3' 홍보 영상 일부를 AI 기술만으로 제작했다. 기존 시리즈의 주요 장면을 압축한 몰아보기 영상과 신작 하이라이트 숏폼 영상이 AI를 통해 자동 편집됐으며, 온라인과 SNS 채널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KT는 이번 제작 방식으로 영상 제작 시간과 비용을 약 90% 이상 절감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KT는 자회사인 KT ENA 및 KT 스튜디오지니의 유튜브 콘텐츠에도 AI 기반 편집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다. 예능 프로그램 '나는 솔로'의 특정 인물을 중심으로 한 편집, 영화·해외 시리즈 숏폼 자동 생성 등이 포함된다.
AI 편집 시스템은 콘텐츠의 스토리라인을 기반으로 클립형, 인물형, 행동형 등 다양한 형식의 숏폼 제작이 가능하다. 이 중 '행동형'은 특정 동작 중심으로, '인물형'은 특정 인물 시점에 맞춰 편집된다. KT는 세로형 숏폼에 특화된 자체 기술 '포커스 뷰(Focus View)'를 적용해 주요 피사체를 자동 식별하는 기능도 도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KT가 신설한 AI 미디어 콘텐츠 조직 'AI 스튜디오 랩'이 주도하고 있으며, KT는 기술 지원을, 미디어 계열사는 기획·제작·유통을 맡는다.
'신병 3'는 4월 7일 밤 10시 ENA 채널에서 첫 방송되며, 방송 직후 KT 지니 TV에서 IPTV 독점 무료 VOD로 제공된다. 티빙(TVING)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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