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방배 서비스센터를 시작으로 한층 고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선보이며 '벤츠를 가장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딜러 서비스'로 도약하겠습니다. 벤츠 프리미엄 서비스의 대표 딜러사로서 고객의 품격에 걸맞은 최상의 모빌리티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경섭 HS효성더클래스 대표는 지난 21일 서울시 서초구 메르세데스-벤츠 방배 서비스센터에서 열린 '방배 서비스센터의 봄, 새로운 시작' 초청 행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의 목소리에는 자사 서비스에 대한 확신과 자부심이 묻어났다. 이날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인 HS효성더클래스는 고도화된 신규 프리미엄 서비스 계획을 소개했다. 정밀한 정비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HS효성더클래스 방배 서비스센터에 들어서자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건 큰 규모였다. 연면적 5780m2, 지상 2층 및 지하 3층으로 구성된 건물은 서초구 중심에 자리잡고 있다. 서울시 강남, 서초, 송파 등 강남권 지역 고객에게 향상된 접근성을 제공할 수 있는 입지다. 1층 고객 접수처에서는 넓은 소파와 테이블, TV 등이 마련돼 단순한 정비 공간을 넘어 고객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한 흔적이 보였다.
접수처를 둘러본 뒤 지하 정비 공간으로 이동하기 위해 엘리베이터에 올랐다. 해당 엘리베이터는 전기차를 포함한 차량이 직접 탑승해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차량 전용 엘리베이터다. 중량을 견딜 수 있도록 보강된 구조로 지하층 정비 공간까지 차량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게 돕는 것이 특징이다. 속도는 다소 느렸지만 차량이 오르내리기에는 오히려 그 정도의 안정감이 필요한 듯했다.
지하 2층은 사고 수리를 전담하는 공간이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자 정비 구역 전면에 워크베이가 일렬로 배치된 모습이 보였다. 차 한 대가 들어가 정비 작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인 워크베이는 지하 2층에만 일반 수리용 20개, 사고 수리 전용 7개가 설치돼 있다. 하루 평균 일반 수리 차량은 100대 이상, 사고 수리 차량은 10대이상 처리할 수 있는 규모다. 모든 작업은 다년간 실무 경험을 지닌 전문 현장 기술자들이 맡고 있어 정비 품질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다.
강준기 HS효성더클래스 서비스본부장은 "방배 서비스센터는 오픈 1년 전부터 정비 인력을 미리 채용하고 기존 센터에서 교육과 실습을 거쳐 배치했다"며 현재 지하 2층 워크베이만 놓고 봐도 테크니션 20명 이상이 근무 중이며, 계획 대비 약 90% 수준의 인력을 확보한 상태"라고 말했다.
전기차 운전자들을 위한 설비도 갖춰져 있었다. 전기차는 점검 과정 에서 배터리 충전 유무를 판단하는 시설이 있어야 한다. 센터 내에는 고속 충전기와 완속 충전기 등 총 3기의 충전기가 설치돼 있다.
강 서비스본부장은 "전기차는 고전압 시스템 때문에 일반 현장 기술자가 정비하기 어렵기에 방배 서비스센터에는 전기차를 전문으로 다룰 수 있는 인력을 배치했다"고 설명했다.
지하 1층은 일반수리 차량을 위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총 15개의 워크베이가 준비돼있어 동시에 15대를 점검할 수 있는 구조다. 빠른 응대가 필요한 경정비 위주의 차량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HS효성더클래스 방배 서비스센터에서만 대표로 진행하고 있는 '사고수리용 럭셔리 딜리버리 트럭 서비스'도 눈길을 끌었다. 해당 서비스는 수리 완료된 차량을 운송용 럭셔리 딜리버리 트럭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배송하는 서비스다. 오는 7월까지 수도권에서 파일럿 형태로 운영할 예정이다.
HS효성 방배서비스센터는 인근 지하철역과 거리가 있어 방문 고객이 이용 시 이동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역과 센터 간 이동을 지원하는 전용 택시 서비스를 마련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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