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국내 대표 성인 교육 콘텐츠 회사 데이원컴퍼니는 상장 이후 첫 기업설명회(IR)를 통해 본격적인 투자자 소통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데이원컴퍼니는 지난 20일 서울 여의도 미래에셋증권 본사에서 열린 '포스트 IPO 코퍼레이트 데이'에 참가해 투자자들에게 2024년 실적을 공개하고 미래 전략을 설명했다.
데이원컴퍼니의 지난해 매출은 1277억원으로 전년 대비 10% 성장했고, 당기순손실은 80% 줄었다.
데이원컴퍼니 관계자는 "급변하는 교육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 경쟁력과 사업 다각화를 통해 거둔 성과"라며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용 효율화와 재무 최적화 전략으로 재무 건전성을 크게 개선했다"고 강조했다.
올해 핵심 사업 전략으로는 ▲AI 활용을 통한 비용 절감 및 AI 매출 비중 확대 ▲글로벌 시장 진출 강화 ▲B2B(기업 간 거래)·B2G(기업-정부 간 거래) 강화를 통한 연간 영업이익 확대 ▲적극적인 M&A(인수합병) 추진을 제시했다.
특히 데이원컴퍼니는 AI 기술 활용과 AI 콘텐츠 매출 확대로 실질적인 AI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B2B·B2G 사업 규모를 키워 수익성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한 차별화 전략도 공개했다. 데이원컴퍼니는 전 세계 성인 교육 시장의 트렌드를 분석해 신규 국가에 진출하고, 기존 사업 전략을 고도화하는 등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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