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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03월 26일 (수)
산업>자동차

[시승기] 신뢰·안정성은 기본...럭셔리 대형 SUV의 '끝판왕' 렉서스 LX700h

렉서스 디 올 뉴 LX 700h 차량들이 도로를 달리고 있다./렉서스코리아

[메트로신문] 렉서스의 라인업 중 최고등급 'LX라인'이 국내에 출시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4세대 디 올 뉴 LX 700h는 기존 대형 SUV와는 차원이 다른 성능과 주행능력, 안정성, 특히 오프로드 기능의 특별함을 보여주고 있어 대형 SUV의 끝판왕으로 불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디 올 뉴 LX 700h은 전동화 실현을 위해 새로운 병렬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렉서스의 GA-F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된 LX700h는 배기량 3.5리터 V6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조합됐다.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온로드와 오프로드 등에서 안정적인 주행감을 갖춘 점이 강점이다. 10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됐고 최고출력은 457마력, 최대토크는 80.6kg.m의 강력한 파워를 지녔다. 제로백(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6.5초다. 실제 고속도로 주행 시 제로백 체감은 강력한 파워 토크로 3~4초에 불과한 느낌이었다.

 

강력한 성능으로 길이 5095㎜에 2.8톤이 넘는 차체에도 빠른 움직임과 함께 고속 코너링에도 안정적으로 움직였다. 방지턱이나 불규칙 노면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하고 일상 주행에서 엔진소음과 노면소음 등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복합 연비는 8.0km/L로 하이브리드 SUV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낮다. 실제 고속도로 주행에서는 7km/L를 보여주면서 효율보다는 강한 힘을 자랑할 수 있는 럭셔리 대형 SUV다.

 

렉서스 LX 700h VIP 등급 차량 2열 내부 모습./렉서스코리아

고속도로 터널에 진입하게 될 경우 대부분의 차들이 압력 변압과 반사 음원으로 고통스러운 소리가 들린다. 하지만 이번 LX 700h의 경우 차음유리를 사용했고 기존 대비 더욱 두꺼운 유리를 사용, 타이어에도 신기술을 도입해 소음 차단에 각별히 신경 써 터널 진입 시 차량 내부에서는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았다.

 

실내 공간은 2850㎜의 휠베이스(앞뒤 바퀴간 거리)로 동급 대비 여유로운 공간성을 갖췄다. 2열 시트 역시 일정 각도만큼 뒤로 젖힐 수 있어 안락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었다. VIP등급의 의전차량답게 2열 독립 시트와 오토만 기능,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탑승자의 편안함을 극대화 시켰다. 동급 사이즈의 SUV 중 2열 독립 시트를 선택할 수 있는 모델은 레인지로버와 GLS 마이바흐 뿐이다.

 

렉석 LX 700h 차량들이 오프로드에서 주행하고 있는 모습./ 렉서스코리아

2억원에 가까운 차량으로 가격대가 부담이 있지만 '돈 값'하는 차량인 것은 확실하다. 온로드 중행에서는 편안하면서 묵직한 힘, 오프로드 주행에서는 강인하면서 안전성까지 갖추면서 럭셔리 대형 SUV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고 평가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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