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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IT/인터넷

스픽,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1위…AI 학습법 인기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설루션 '스픽'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전 연령층 1위를 차지했다. /스픽

인공지능(AI) 영어 학습 설루션 '스픽'이 영어 회화 브랜드 인지도 조사에서 전 연령층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픽은 지난 1월, 영어 회화 실력 향상에 관심 있는 전국 20세~59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 오픈서베이 온라인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31.4%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영어 학습 브랜드로 선정됐다.

 

또한 '한 번이라도 이용해 본 적 있는 온라인 영어 회화(스피킹) 학습 서비스' 부문에서도 20.6%로 1위를, '가장 좋아하는 온라인 영어회화(스피킹) 학습 서비스' 부문에서도 17.9%로 1위를 차지했다.

 

스픽 이용 이유로는 '언제 어디서나 학습 가능'(50.4%), '대면 부담 없음'(48.1%), '높은 발화량 유도'(45.9%), '개인화된 학습 시스템'(24.4%) 등이 꼽혔다. 또한 응답자의 50.7%는 AI 기반 학습에 긍정적 반응을 보이며 '맞춤형 학습', '정확성', '부담 없는 학습' 등을 AI 학습의 장점으로 언급했다.

 

스픽은 발화량 중심의 '스픽 학습법'을 통해 학습자들이 주당 1000문장 이상을 말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을 주요 성공 요인으로 분석했다. 스픽은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비디오 레슨, 즉각적인 문장 반복 학습, AI와 자유롭게 대화하는 '튜터 Q&A' 및 '실전 대화' 기능을 제공하며,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영어 학습 환경을 지원한다.

 

스픽은 또한 "영어, 틀려라, 트일 것이다"라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자신 있게 틀리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학습자들에게 도전 의식을 불어넣은 것도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정두현 스픽이지랩스코리아 브랜드 매니저는 "AI 기술을 활용한 말하기 중심 학습법이 전 연령층의 공감을 얻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발전된 학습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해 더욱 사랑받는 1등 브랜드가 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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