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은 지난 11월 29일 서울 송파구 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2회 한국 공공브랜드 대상' 디지털광고 부문에서 브레이닝 캠페인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종근당은 올해 TV, 라디오,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에서 '브레이닝 캠페인'을 펼치며 기억력 저하를 겪는 현대인들에게 인지기능 개선의 중요성을 알렸다.
종근당은 '나는 중요한 사람이다'라는 메시지와 일상 속 기억력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하여 국민 건강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해당 캠페인 주제는 '중요한 당신을 위한 기억력 감퇴 솔루션'으로 브레이닝캡슐의 효능을 강조하고 있다. 종근당의 브레이닝캡슐은 생약 복합성분의 일반의약품으로, 인삼40%에탄올건조엑스 100㎎과 은행엽건조엑스 60㎎를 함유한다.
종근당에 따르면 브레이닝캡슐은 임상시험을 통해 집중력 및 주의력 저하, 기억력 감퇴 등을 개선하는 효능을 입증했고, 현기증 등 말초동맥 순환장애 증상 개선에도 효과를 나타냈다.
임상시험에서 건강한 중년층에 해당 제품을 12주간 투여한 결과, 평균 7.5%의 기억력 개선효과가 확인됐고, 2주간의 휴약기 동안에도 효과가 유지됐다는 것이 종근당 측의 설명이다.
종근당 측은 "최근 조사에서 40대 이상의 76.3%가 치매 발생을 걱정하면서도 이들 중 절반에 가까운 사람들은 치매 예방을 위해 별다른 노력을 하지 않는 것으로 집계됐다"며 "차별화된 원료와 임상시험을 통해 효능을 입증한 브레이닝캡슐이 현대인들의 뇌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브레이닝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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