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은 그룹 계열사 브랜드 'iM'의 인지도 향상 및 MZ세대와의 소통 창구를 확대를 위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등 그룹 소셜미디어를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DGB금융은 기존 유튜브 계정명을 'iM타운'으로 변경하고, 각종 금융 정보와 DGB금융의 소식을 전하는 창구로 개편했다. 개편 후 첫 번째 콘텐츠는 그룹의 새 브랜드 슬로건인 'Imagine More'를 확장하고자 개그맨 임우일이 출연하는 'iMZ적 소비' 시리즈를 공개했다.
'iMZ적 소비' 시리즈는 "내가 상상하던 MZ와 실제 MZ는 어떻게 다를까?"라는 질문을 던지면서 MZ세대의 소비를 몸소 경험하고 그들의 취향, 트렌드를 파악하며 상상 속 MZ세대가 현실의 나와 가까워지기 시작한다는 컨셉을 잡았다.
아울러 인스타그램 계정도 그룹 대표 캐릭터인 '단디·똑디·우디(단똑우)'의 가상마을을 의미하는 'iM타운'으로 계정명을 변경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금융·라이프 소식을 전하는 채널로 개편했다.
또한 MZ세대의 영상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숏폼 형식으로 60초의 제한 시간 동안 기초적인 금융지식을 알려주는 'iM타운 60초 금융지식' 시리즈를 기획해 금융을 어렵게 느끼는 젊은 세대에게 짧지만 강하게 금융 기초지식도 함께 전달한다.
'iM타운 60초 금융지식'은 소비자 물가지수, 가격제한폭 등 뉴스에서 흔히 접하는 금융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시리즈를 공개했으며, 앞으로도 시리즈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이어 네이버 블로그 'iM타운'도 신설했다. 트렌드에 민감한 금융뉴스와 더불어 회사소식, CSR소식 등을 빠르게 전하는 '나를 위한 매거진'이라는 컨셉이다.
DGB금융지주 관계자는 "브랜드와 캐릭터를 직관적으로 알리고 금융기관다운 소식뿐만 아니라 재미있고 유쾌한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노력하고 있다"라며 "DGB만의 아이템을 발굴하면서 MZ세대와 소통하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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