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AI 가이드 에벗' 통해 365일, 24시간 상담…편의성 제고
경동나비엔이 업계 최초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의 채팅 상담 고객센터 'AI 가이드 에벗'을 오픈한다.
공식 온라인 플랫폼 '나비엔 하우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제품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10일 경동나비엔에 따르면 고객의 불편함을 빠르게 해결하기위해 AI가 답변을 제공하는 지능형 고객센터 AICC(AI Contact Center)를 구축했다.
고객은 '나비엔 하우스'에 접속해 'AI 가이드 에벗'을 찾아 채팅창에 문의사항만 입력하면 된다.
경동나비엔은 이를 통해 상담 대기 시간을 없애며 더욱 많은 고객이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AI 가이드 에벗'은 사전에 학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AI가 스스로 답변을 생성하며 추가 도움이 필요할 경우에만 상담사와 연결하므로 불필요한 대기 시간이 사라진다. 또한, 구체적인 설명과 이미지 정보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9월부터 사내에서 상담사와 엔지니어를 위한 인공지능 챗봇을 우선 운영하며 업무 효율을 높이고 있다.
경동나비엔 전양균 CCM본부장은 "경동나비엔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로써 고객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해왔다"며 "'AI 가이드 에벗'을 시작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더욱 강화하며 쾌적한 생활환경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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