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신문] 부산경제진흥원은 10일 부산시와 더불어 진행하는 대형 유통망 특별 판매전 사업 '부산 꾸며줘 홈즈 마켓'이 매출과 방문객이 동시에 흥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2014년부터 올해로 11년째 추진하고 있는 해당 행사는 대형 유통망과 협력해 부산 지역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커넥트현대 프리 오픈일인 지난 4일부터 3층 부산 행복상회에서 진행 중이다.
이번 행사의 참가 기업은 상품성, 시장성 등 검토를 거쳐 선정된 12개사로 판매 공간, 판촉 이벤트, 온라인 홍보 등 다양한 지원을 받는다.
부산 꾸며줘 홈즈 마켓은 행사 시작 후 5일 만에 매출액 5500만원, 행사장 내 누적 고객 3477명을 돌파했다. 리빙 제품 주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우드조리기구, 원피스 앞치마, 호텔면사 타올, 비건 입욕제, 디퓨저 등 다양한 제품군을 마련한 전략이 주효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부산시와 발란사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티셔츠가 7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으로 증정됐으며, 이는 열렬한 반응을 얻어 행사 시작 5일만에 150개 준비 수량을 모두 소진했다.
행사장을 찾은 고객은 물론이고, 참가 기업들 역시 이번 행사 경험에 대해 만족스러운 목소리를 냈다.
남천동 향기제품 판매 브랜드 메르베유 대표는 "평소 마케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고객과 직접 대응해 봄으로써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마케팅에 큰 도움이 됐고, 새로운 아이템 아이디어 구상에도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부산경제진흥원 송복철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부산 지역의 우수한 제품들을 널리 알리고, 소비 진작을 통한 부산 지역의 내수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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