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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제주항공, 항공여행도 '가치소비'가 트렌드

주류에 관심이 많은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히로시마 사이조 양조장. /제주항공

경험을 소비의 가치로 두는 '가치소비'가 항공 여행에서 주요 동향으로 부각되면서 제주항공도 이에 발맞추고 있다.

 

제주항공이 자사 SNS를 통해 진행한 설문조사를 분석해 2024년 여행 트렌드 'S.O.F.T'를 29일 밝혔다.

 

응답자 2809명 중 1986명(70.7%)이 '오직 취미나 흥미 요소를 즐기기 위해 여행을 결정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또 이 중 가장 많은 31.9%가 '여행지에서 취미나 흥미 요소를 위해 20~30만원의 추가 지출을 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를 찾아 마치 영화 속 주인공처럼 여행을 즐기는 이른바 '성지투어'가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항공권 검색 플랫폼 스카이스캐너가 발표한 '트래블 트렌드 2024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인 여행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10명 중 9명(88%)은 영화, TV 프로그램에서 본 장소를 방문하길 희망했다.

 

제주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마쓰야마와 오이타 노선의 경우 인기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과 '스즈메의 문단속'의 배경이 된 곳으로 지난해 3월과 6월 신규 및 재취항을 시작한 이후 올해 6월까지 월평균 17%의 수송객수 증가율을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서핑, 프리다이빙 등 해양 레포츠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며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새로운 환경에서 해양 레포츠를 즐기기 위한 여행도 인기다.

 

제주항공이 운항하고 있는 필리핀 세부와 보홀은 천혜의 해양 환경으로 세계적인 스킨스쿠버 다이빙 성지로 유명하다. 다양한 난이도의 다이빙 포인트와 다채로운 해양생물을 직접 볼 수 있어 많은 해양 레포츠족들이 찾고 있다.

 

최근 주류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본인의 입맛에 맞는 주류를 찾거나 독특한 바를 방문하는 이른바 '술슐랭 투어'도 주목받고 있다.

 

제주항공이 단독으로 운항 중인 히로시마 노선의 경우 이른바 '일본 3대 술산지(술+생산지)'로 불리는 사이조 사케 양조장이 있다. 양조장 투어는 다양한 종류의 술을 시음해 보거나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각 술의 역사와 제조 과정도 둘러볼 수 있어 주류에 관심 있는 여행객들은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가치소비' 여행자들의 위해 7월29일 오전 10시부터 항공권 할인 판매에 나선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맞춰 고객들의 새로운 여행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고객 한 명 한 명의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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