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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카카오스타일, 폭염대비 소비 급증...'자외선차단제'부터 '쿨매트'까지

여름 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카카오스타일.

초여름 날씨를 맞아 자외선 차단제를 비롯한 화장품, 폭염을 대비하기 위한 패션 등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카카오스타일은 지난 4월 27일~5월 26일 한 달간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의 선크림 거래액은 지난 2023년 동기 대비 821% 급증했다고 28일 밝혔다. 같은 기간, 피부 열감은 내려주고 피부 진정을 돕는 수분 크림 거래액의 증가율도 652%에 이른다.

 

여름철 자극받은 피부를 관리할 마스크팩과 미스트 거래액도 각각 308%, 347% 늘어나 세 자릿수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아울러 패션 제품군에서는 여름 카디건, 린넨 셔츠, 바람막이 등의 상품 거래액이 174% 증가했다. 뜨거운 햇빛에서 쾌적하게 입을 수 있고 동시에 추운 실내 에어컨 바람에도 유용한 제품이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이 카카오스타일 측의 설명이다. 특히 '살안타템'이 인기 키워드로 떠올라 검색량은 10만 건에 달한다.

 

이와 함께 햇빛을 차단할 수 있는 모자, 선글라스의 거래액은 각각 52%, 2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산과 양산 이중 기능을 갖춘 우양산 거래액은 41% 늘었다. 카카오스타일은 이들 제품은 자외선 차단을 목적으로 할 뿐 아니라 패션 아이템으로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밖에 무더위를 이겨내기 위한 생활용품도 각광받고 있다.

 

가벼운 소재의 여름 침구류 거래액은 33% 증가했는데, 소재별로 살펴보면 시어서커 침구는 166%, 쉬폰 침구는 37% 올랐다. 기능성 여름 침구류인 쿨매트는 1615%나 급증했다. 또 햇빛과 열을 차단하기 위한 블라인드 거래액도 745% 올랐다.

 

이와 관련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5월부터 낮 기온이 30도에 육박하는 등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여름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관련 아이템을 찾는 시기가 빨라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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