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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B2B 에듀테크 시장 공략 속도' 인도 교육 시장 정조준

인도 오디샤주 소재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에서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LG전자가 급성장하는 인도 에듀테크(EduTech)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세계 인구 1위 국가인 인도는 2015년부터 '디지털 인도(Digital India) 정책'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및 학교와 협력해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Omdia)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인도 내 전자칠판 공급은 연평균 약 80%씩 증가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 3년 동안 인도 오디샤(Odisha)주 내 공립 고등학교 2,900여 곳에 'LG 전자칠판(LG CreateBoard)' 1만여 대를 공급했다. 오디샤주는 인도 정부가 지정한 3대 IT 투자지역 중 하나로, 세계기술센터(World Skill Center)를 설립해 적극적으로 인재 양성을 추진하고 있다.

 

오디샤주 럭세와르(Laksheswar) 공립 고등학교의 프라마트 나트 데(Pramath Nath Dey) 교장은 "LG 전자칠판을 활용해 학생들의 수업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수준 높은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LG 전자칠판(TR3DK)은 화면 내 간단한 조작만으로 칠판, 영상, 프레젠테이션 자료 등으로 쉽게 전환되며, 도형, 도표 등 다양한 교육용 템플릿을 제공해 수업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대화면 터치스크린은 최대 40곳의 멀티 터치를 지원하며, 탑재된 'LG CreateBoard Share' 앱을 통해 최대 9개의 화면을 동시에 보며 학생들의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조주완 CEO는 지난해 6월 인도 법인을 방문해 전자칠판 및 IT 솔루션을 활용한 에듀테크 등 다양한 신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조 CEO는 고객경험 혁신 기반의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프리미엄 가전 및 맞춤형 서비스 전략 고도화를 강조한 바 있다.

 

LG전자는 인도 진출 27년째로, 판매법인, 생산법인, R&D센터까지 갖춘 '현지 완결형 사업구조'를 구축해 프리미엄 국민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역이 넓고 마을 단위로 거주하는 인도의 특성을 고려해 차량에 전자칠판을 싣고 주요 지역 내 고객에게 직접 찾아가 실제 사용법과 장점을 소개하는 'Demo van 마케팅'을 통해 현지 고객들에게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LG전자는 북미, 유럽, 중동, 아시아, 중남미 등 주요 지역별로 영업/사업 담당을 두고 B2B 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말 B2B인도사업실을 B2B인도사업담당으로 격상하며 인도 B2B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인도 에듀테크 시장이 2020년 약 28억 달러에서 2025년 약 104억 달러로 연평균 30% 이상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LG전자는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에듀테크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다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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