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업계에서 미세침(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한 화장품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마이크로 니들을 통해 유효 성분의 피부 흡수율을 높이겠다는 시도가 소비자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16일 국내 뷰티 업계에 따르면 브이티코스메틱은 최근 'PDRN 리들샷'을 새롭게 선보였다.
'PDRN 리들샷'은 기존 리들샷의 원리와 산삼에서 추출한 'PDRN' 성분의 장점을 합친 제품이다. 브이티코스메틱은 다이소에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마이크로 니들' 돌풍을 불러온 기존 리들샷의 인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기존 리들샷의 경우 마이크로 니들 성분에 시카 성분을 더한 제품이다. 시카 니들 함유량에 따라 리들샷 50, 100, 300, 700, 1000 등 단계별로 출시되고 있다.
아울러 브이티코스메틱은 후속 제품 개발뿐 아니라 제품 품질과 안정성을 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브이티코스메틱은 지난 3월 리들샷 기능성을 강화시키는 공정을 특허 출원했다. 해당 공정은 IPA를 활용한 저온 대기압 플라즈마 처리를 리들샷 제품에 적용하는 것이다. 이 기술로 미생물 등 2차 감염 가능성은 낮추고 기능성 물질의 피부 친화력 및 침투력은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마이크로 니들은 붙이는 패치 제품으로 개발되기도 하는데 바이오 재생의료 전문기업 시지바이오가 트루다이브 패치 2종을 선보이고 있다.
트루다이브 '스피디 트러블 케어 패치'는 피부 진정 및 회복 효과를 갖춘 제품으로 트러블 및 여드름이 올라왔을 때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적합하다는 것이 시지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또 트루다이브 '스피디 흔적 클리어 패치'는 멜라닌 생성 억제와 콜라겐 합성을 돕는 네오펩S 성분을 함유해 색소침착을 예방해 준다.
무엇보다 시지바이오의 트러블 솔루션 전문 브랜드인 트루다이브는 마이크로 니들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피부 고민에 대한 해법을 연구하고 있다.
이에 따라 트루다이브 패치 2종 모두 특허 받은 '몰드 일체형 공법'과 '가압 건조 공법'으로 제조된 것이 특징이다. 해당 제품들은 마이크로 니들의 손상 없이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해 직접 유효성분을 전달한다는 것이 시지바이오 측의 설명이다.
한 뷰티 업계 관계자는 "마이크로 니들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에 있어서 다양한 공정이 연구되고 있고 마이크로 니들의 구조나 형태에 대한 접근도 다양한 각도에서 이뤄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이어 "이러한 연구 개발의 흐름은 인체에 사용하는 제품인 만큼 실제 관련 규정에 적합한지가 중요하기 때문"이라며 "마이크로 니들이 상업화되고 뷰티 시장에 나오기까지는 인체에 해가 없는지, 기능성 증가가 확인됐는지 등에 대해 검증을 거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