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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IPX, ‘다이노탱’ IP 사업 글로벌확장...韓시작 日 등 선보일 예정

지난 2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성황리에 단독 오픈한 '다이노탱 팝업'/IPX

디지털 지식재산(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가 국내 MZ세대 사이 인기 급부상 중인 '다이노탱(DINOTAENG)'의 글로벌 IP 사업을 전개한다.

 

다이노탱은 최고의 마쉬멜로를 찾는 것이 가장 큰 목표인 쿼카와 친구들, 가족들의 매력 넘치는 이야기로 MZ세대 사이에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한 IP다.

 

노는 것과 장난을 좋아하는 쿼카(Quokka), 쿼카가 뭘 하는지 궁금해하며 늘 옆에서 쫓아다니는 보보(BOBO) 등을 중심으로 다이노탱만의 세계관과 감성을 담은 콘텐츠가 MZ 세대의 공감을 얻으며, 케이스티파이(CASETiFY), 이니스프리, SPAO 등 유명 브랜드와 협업하기도 했다.

 

이번 IPX와의 파트너십은 지난 2월 라인프렌즈 스토어 강남점에서 단독 오픈해 수많은 팬들의 발길이 이어졌던 '쿼카 인 스쿨 다이노탱 팝업'을 계기로 두 브랜드의 만남이 성사됐다.

 

10여년간 쌓아온 IPX의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에서 입지를 다진 다이노탱 캐릭터의 IP 사업을 전세계 시장으로 확장·지원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앞으로 IPX는 라인프렌즈, BT21, TRUZ 등을 글로벌 IP로 성장시킨 IP 비즈니스 전문성과 해외 온·오프라인 사업 경쟁력으로 다이노탱 IP를 국내뿐 아니라 일본, 중화권 등에 선보이며 글로벌 IP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향후 더욱 다채로운 제품 라인업은 물론 리테일, 유명 브랜드와의 라이선싱 및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사업 등을 포함한 확장된 IP 비즈니스로 보다 많은 전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IPX 관계자는 "흔하지 않은 쿼카라는 캐릭터로 이름을 알린 다이노탱 IP는 탄탄한 세계관과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스토리를 갖춰 글로벌 IP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성이 충분히 있다고 판단돼 함께 하게 됐다"며 "조구만, 씰룩, 신비아파트 등 국내 유망 IP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MZ세대를 넘어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캐릭터를 발굴해 해외 팬들까지 아우르는 특별한 IP 경험을 지속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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