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커피 프랜차이즈, '딸기 맛집'으로 변신

폴 바셋 겨울 시즌 한정 딸기 메뉴/매일유업

커피 전문점 업계가 겨울 시즌을 겨냥해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출시로 분주하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점 폴 바셋은 설향 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아이스크림 6종을 2회로 나눠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최근 '딸기 아이스크림', 설향 딸기청과 밀크 아이스크림의 바디에 딸기 아이스크림을 토핑한 '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소화가 잘되는 우유에 딸기청을 더한 '소잘 딸기 설향 우유', 장미, 히비스커스, 딸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로즈 베리 블렌딩티' 등 딸기 시리즈 4종을 출시했으며 오는 14일에는 설향 딸기청과 생딸기, 치즈케이크 다이스까지 더한 '설향 생딸기 디저트컵'과 설향 딸기를 그대로 담은 '설향 생딸기 주스' 등 2종을 연이어 선보인다.

 

또 지난 1일부터 연말을 맞아 홀리데이 케이크 2종을 크라운오더 앱에서 사전예약을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스노우 베리 케이크'와 '초코 가나슈 케이크' 등 2종의 케이크를 출시하며, 사전 예약 고객 1500명에게는 루돌프 리유저블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9일부터는 일반 예약도 가능하며, 일반 예약 고객에는 룽고 쿠폰 1매가 지급된다.

 

생딸기 가득 주스, 딸기 듬뿍 라떼/할리스

할리스는 오는 8일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 5종을 출시하며 '과일 맛집' 행보를 이어간다.

 

할리스의 이번 딸기 시즌 음료는 '생딸기 가득 주스'와 'NEW 딸기 듬뿍 라떼'로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과 식감을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생딸기 가득 주스는 생딸기를 통째로 갈아 만든 주스 위에 딸기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다.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맛의 케이크도 마련됐다. 스트로 베리머치 라운드는 새하얀 케이크 위에 생딸기를 넉넉히 올린 미니 라운드 케이크로, 치즈 무스와 딸기 퓨레로 입에서 사르르 녹는 식감을 완성했다. 핑크 그라데이션 시트가 돋보이는 조각 케이크 베리베리 딸기 요거트는 요거트크림과 딸기, 블루베리 퓨레를 샌딩하고 생딸기를 올려 상큼함을 더했다. 프리미엄 미니케이크 '쏘스윗박스'의 딸기 시즌 메뉴 딸기 초코 쏘스윗박스도 있다. 초코 생크림, 초코 크런치로 맛을 낸 초코 케이크에 생딸기를 얹어 더욱 진한 달콤함을 자랑한다.

 

스타벅스 딸기 라떼/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도 지난 달 21일부터 '스타벅스 딸기 라떼'를 판매하고 있다. '스타벅스 딸기 라떼'는 부드러운 흰 우유 위에 입안 가득 씹히는 상큼한 딸기 과육이 층을 이뤄 산타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음료이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봄 스테디셀러 음료로 자리 잡아 누적 판매 530만 잔을 돌파했으며, 올봄에만 200만 잔 이상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특별히 올해는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딸기 수확철에 맞춰 평년보다 3개월 출시를 앞당겨 겨울부터 맛볼 수 있다. 또한 사이즈가 다양했으면 좋겠다는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단일 사이즈가 아닌 톨, 그란데, 벤티 3가지 사이즈로 출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딸기와 초코의 만남으로 유명한 투썸플레이스의 대표 디저트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코 생크림케이크)'은 최근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하며 대표 연말 케이크로 자리를 굳혔다. 베이커리가 아닌 커피전문점 단일 메뉴의 성과로는 이례적이라는 게 업계의 평가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후 지난달 말까지 누적으로 1005만8521개가 팔린 스초생은 내년 출시 10주년을 맞는다. 투썸플레이스는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을 통해 이번 연말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대다수 커피 전문점이 '겨울'하면 생각나는 과일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딸기 등 계절을 담아낸 다양한 시즌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