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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롯데지주, 선한영향력 퍼져나가길...지역사회 맞춤형 나눔 활동 전개

공군 제8145부대에 문을 연 청춘책방 10호점 전경 모습롯데

롯데가 ESG(환경·사회적책임·지배구조개선) 경영의 일환으로 소외계층의 권리와 인식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위기 가정을 위한 공간 지원 사업에서부터 필요 품목을 전달하는 맞춤형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는 '마음이 마음에게'란 사회공헌 슬로건을 바탕으로 여성과 아동, 나라사랑, 글로벌 분야 캠페인에 중점을 두고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과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롯데지주CI

롯데는 지난 6일 경기도 양평군 용문산에 위치한 공군 제8145부대에 '청춘책방' 10호점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청춘책방'이란 군부대 위치 특성상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운 장병들에게 독서카페 형태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이번 8145부대에 개관한 '청춘책방'은 장병이 함께 담소를 즐기거나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인 '카페 존'과 조용히 개인공부 등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독서존', 그리고 편히 앉아 음악을 듣거나 쉴 수 있도록 소파가 비치된 '힐링존' 등 젊은 장병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콘셉트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롯데는 '청춘책방' 운영 외에도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도 후원하고 있다. '자랑스러운 육군 가족상'은 국가에 헌신하는 육군 구성원과 가족들이 존중 받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2020년부터 진행해 온 시상식이다. 롯데는 5월 26일 '제6회 자랑스러운 육군가족상'을 통해 육군 가족 50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상금과 상품을 후원했다.

 

롯데 계열사 역시 국군 장병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2015년부터 해군사관학교와 '해군순항훈련후원' 협약을 맺고, 9년간 매년 생도들을 위한 물품을 후원해왔다.

 

또 롯데는 4일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으로 구성된 봉사단 '밸유 for ESG(이하 밸유)'의 활동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롯데 '밸유' 사업은 'Value Creators in Universities'의 줄임말로, 롯데가 임팩트비즈니스재단 및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잡고 청년층과 함께 ESG 측면에서 사회 문제를 고민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첫 창단한 밸유 봉사단은 환경 보호, 착한 소비,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주제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다.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전개했다/롯데

계열사들의 움직임도 활발하다. 롯데마트는 한파 피해 우려가 있는 강원도 원주시 호저면에 위치한 호저초등학교 학생들에게 겨울나기 물품이 담긴 '온(溫)기프트박스'를 전달했다.

 

롯데월드는 임직원과 함께 8일 '제 3회 롯데월드 플리마켓'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비영리공익재단인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진행했으며, 물품 재사용을 통해 임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환경을 보호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기획했다.

 

파트너사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 및 상생 위한 업무 협약도 활발하게 체결하고있다.

 

롯데는 9월 5일부터 나흘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현지 진출을 돕는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자카르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롯데지주를 포함해 유통군 6개사(롯데홈쇼핑,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 코리아세븐)가 참여했다.

 

롯데는 나흘 동안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인도네시아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현지 상담회는 물론 인도네시아 시장 입점 노하우, 제품 현지화 컨설팅 등 현지 진출을 돕는 세션도 진행했다.

 

서울시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대학생들이 제시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주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전개했다/롯데

계열사들 역시 동반성장을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며 실행에 옮기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7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청년 미디어 콘텐츠 전문가 취업 지원을 위한 채용 박람회 '2023 커머스 크리에이터 캐스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롯데웰푸드는 2일 농식품부와 농협과 함께 국산 가루쌀 소비 촉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산 쌀가루를 활용한 스낵제품 시장 전반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동반성장 모델을 확립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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