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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팝업산책] '맘스터치' 감자튀김이 연남동에 떴다…'1등 감튀' 맥케인 푸드, B2C 확대 나서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은 맥케인의 케이준 감자튀김이 있기까지의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다/메트로 DB
'헤리티지 존'은 맥케인의 65년 이상의 역사를 모아놓은 공간이다. /메트로DB

'맘스터치 감자튀김'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맥케인 감자튀김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있게 됐다.

 

캐나다 냉동식품 브랜드 맥케인 푸드(McCain Foods)가 냉동 감자튀김을 앞세워 B2C 사업 확대에 나서는 것이다.

 

캐나다 뉴브런즈윅 플로렌스빌에 본사를 둔 맥케인 푸드는 감자 가공식품과 감자튀김의 세계적 리더로서 전세계인들의 다양한 상황, 취향 및 수요를 충족시키는 맛있고 혁신적인 새로운 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념해 왔다. 현재 패스트푸드점, 마트, 편의점, 이커머스 등을 비롯한 여러 유통 채널에 다양한 감자 가공식품, 감자튀김, 에피타이저, 냉동야채 및 디저트 등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오픈한 팝업 '하우스 오브 맥케인' 미디어 데이에서 제인 와이엇 맥케인 푸드 부사장, 제이슨 챈 맥케인 푸드 리젼 사장, 핸슨 쿠아 한국·동남아시아 및 대만 지역 세일즈 디렉터, 김재현 한국 지사장(왼쪽부터)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맥케인 푸드

국내에서는 맘스터치와 같은 파트너사와 긴밀한 관계를 맺고 B2B 사업에 집중해왔다. 하지만, 팬데믹을 거치면서 집밥 트렌드가 형성됐고 특히 한국은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높아 B2C 시장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분석된다.

 

맥케인 푸드는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연남동 퀸넬브릴에 '하우스 오브 맥케인' 팝업 하우스를 오픈하면서 미디어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제이슨 챈 맥케인 푸드 리젼 사장은 "올해 초부터 B2B에서 B2C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왔다"며 "이제 이커머스와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소비자들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맥케인 푸드의 목표는 파트너사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 '넘버원 감자튀김'으로 인상을 남기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은 맥케인의 케이준 감자튀김이 있기까지의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다/메트로 DB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하는 '하우스 오브 맥케인' 팝업 전시회는 23일까지 진행한다.

 

'하우스 오브 맥케인'은 감자튀김을 예술 작품으로 표현한 컨템포러리 아트 전시회로, 맥케인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첫 이벤트다. 예술과 미식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험을 선사하고, 맛, 창의성, 품질이 보장된 맥케인 푸드에 대해 알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맥케인의 대표 제품인 케이준 감자튀김 및 제품 패키지를 활용한 아트워크와 포토존, 체험존 등으로 공간을 구성했다. 직접 시식해 보고, AI나 프로젝션 매핑 등의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체험 공간을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맥케인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브랜드 스토리를 만나볼 수 있다.

 

고객이 맥케인 푸드 감자튀김 포스터로 꾸며진 공간을 촬영하고 있다. /메트로 DB
'AI 아트 존'에서는 감자튀김을 주제로 AI가 만들어 낸 콜라주 작품을 전시한다. /메트로 DB
'설치 미술 존'의 독특한 감자튀김 전시품/메트로 DB

입장 후 먼저 마주하게 되는 '헤리티지 존'은 맥케인의 65년 이상의 역사를 모아놓은 공간이다. 1957년 맥케인 형제가 회사를 설립한 이후 감자 가공식품과 감자튀김의 세계적 리더로 우뚝 서기까지의 과정을 한눈에 쉽게 만나볼 수 있다. 바로 옆 '맘스터치 존'에서는 맘스터치의 대표 메뉴로 자리잡은 맥케인의 케이준 감자튀김이 있기까지의 지난 수년 간 두 브랜드의 파트너십을 확인할 수 있다.'설치 미술 존'에서는 컨템포러리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감자튀김 전시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AI 아트 존'에서는 감자튀김을 주제로 AI가 만들어 낸 콜라주 작품을 전시한다. 또한 '프로젝션 매핑 존'은 관객들이 맥케인의 감자튀김을 예술작품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빛과 감자튀김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했다.

 

방문객들이 직접 조리한 감자튀김을 기다리고 있다. /메트로 DB

단순한 관람뿐만 아니라 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더했다. 전시를 관람한 후 에어프라이어로 갓 조리한 케이준 감자튀김을 직접 맛볼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맥케인 감자튀김을 형상화 한 조형물로 '실내 및 야외 포토존'을 구성해 관람객들이 전시를 즐기고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했다.

 

제이슨 챈 리젼 사장은 "'하우스 오브 맥케인'은 맥케인이 한국 소비자들을 맞이하는 첫 번째 만남의 장"이라며 "이번 팝업 이벤트를 시작으로 국내 소비자 및 파트너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한국 시장에 맥케인 브랜드의 존재감을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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