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카드가 농촌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 조성에 나섰다.
◆ 체크카드 이용액 통해 기부금 확보
NH농협카드는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를 통해 농촌 주민을 위한 카드공익기금 1억원을 통해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카드공익기금은 '뉴(New)농촌사랑 체크카드', '농촌사랑클럽 체크카드' 등 카드이용액 중 일정비율로 마련했다. ▲김치나눔 ▲장수사진 촬영 ▲다문화 가정 지원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2008년부터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를 통해 도농상생과 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한 농촌사랑운동 사업을 매년 지원하고 있다.
윤상운 NH농협카드 사장은 "카드공익기금으로 어려운 농촌과 농업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하나카드가 카카오게임즈와 협업을 통해 게임 애호가를 정조준한다.
◆ '오딘' 사용자 맞춤 혜택을 제공
하나카드는 '오딘' 한정판 디자인을 담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프로모션 카드는 애니 플러스(Any PLUS)와 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 두 종류다. 플레이트에 오딘 게임 테마와 캐릭터를 입혀 소장 가치를 높였다.
애니플러스 카드는 ▲전월 실적·할인 한도 및 횟수 관계 없이 국내 전 가맹점에서 0.7% 청구 할인한다. 이어 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는 해외 이용 시 1.5% 캐쉬백 및 수수료 우대 혜택을 적용한다.
경품 행사도 마련했다. 신용카드 발급 시 게임 내 펫 선택상자 1개를 지급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는 유일 등급의 장신구 선택 패키지 3종과 OK캐쉬백 1만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장은 "국내 게임 강자인 카카오게임즈와 함께 '오딘' 게임을 즐기시는 많은 유저분들을 위해 '오딘' 한정판 디자인의 카드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손님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세금 납부 편의성을 높였다.
◆ 서울시와 협력해 재산세, 주민세 등 납부
KB국민카드는 자사 페이를 활용해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KB 페이 서울시 세금납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KB페이 '더보기'탭에서 '편의 기능' 메뉴 중 '서울시 세금납부'를 선택하고 '전자송달 신청'란에서 약관 동의 및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면 이용할 수 있다.
세율, 과세기간, 납기 등 상세 내역 확인이 가능하다. 고지서 화면 하단에 '납부' 버튼을 눌러 등록한 카드로 바로 납부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KB 페이로 서울시 세금 내고 금나와라 뚝딱!'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골드바(1명) ▲2등 신세계 상품권 30만원권(5명) ▲3등 GS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40명)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KB Pay를 통해 세금 납부고지서를 확인하고, 세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