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지역

경주시, 전국 로컬 브랜드 '경주 하이코'로 모이다

2022년도 로컬브랜드페어 사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사장 김용국, 이하 HICO)는 ㈜글로벌마이스전문가그룹(대표 이해정), 비로컬㈜(대표 김혁주)와 공동주관으로 오는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전국 로컬 브랜드들이 함께하는 '로컬브랜드페어 2023'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당신의 브랜드에 반하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어는 작년에 이어 개최되는 2회차 행사로, 지역 자원과 가치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정체성을 구현하는 로컬크리에이터 및 로컬 브랜드가 참가하는 행사이다.

 

로컬브랜드페어의 주요 전시분야는 LOCAL의 각 영문자에 맞추어 ▲Local Drink&Food(로컬식품, 음료, 주류, 차 등) ▲Objet(공예품, 미술품) ▲Contents&Culture(디자인, 일러스트, 미디어 콘텐츠) ▲Activity&Architecture(DIY 제품, 취미체험 클래스) ▲Life Style(인테리어, 소품, 패션, 문구/팬시) 등 5개 분야로 구분된다.

 

특히 하이코 전시장 내 메인무대에서 6월 16일, 17일 양일간 진행되는 로컬 브랜드 컨퍼런스는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로컬 브랜드', '창의적 로컬을 위한 정책과 지원사업', '로컬 비즈니스 전문 투자사'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관련된 담론을 한 자리에서 풀어 낼 예정이다.

 

한편 HICO 1층 야외광장에서는 수제맥주 페스티벌인 '2023 경주술술페스티벌'이 동시 개최된다. 전국의 로컬 수제맥주 브루어리, 다양한 푸드, 그리고 신나는 공연까지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어 전시회 참관객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가 제공된다.

 

HICO 사장 김용국은 "로컬 브랜드 및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네트워킹 플랫폼을 구축하고 로컬 브랜드들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이번 전시회의 목적"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로컬 비즈니스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