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은 청평여울시장이 올해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공모사업 선정으로 문화관광형, 디지털 전통시장 등으로 탈바꿈한다고 22일 밝혔다.
청평여울시장은 올해 말까지 국비 1억 3000여만 원 등 총사업비 2억 6000여만 원을 투입해 ▲시장홍보 서포터즈 운영 ▲고객 및 상인 노래자랑 ▲동행세일 ▲어린이 장보기 등 시장특화사업을 진행한다.
특히 전통시장 5대 혁신과제로 모바일 간편 서비스 도입, 교환환불센터 및 품질관리센터 운영, 청결프로젝트 등 결제편의·고객신뢰·위생청결의 3대 서비스 개선을 마련한다.
또한 상인교육 및 조직강화, 소방훈련 및 화재안내판 부착, 자동심장충격기 비치 등 상인조직 역량강화 및 시장안전 관리로 고객과 상인이 공존하는 생동감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2월에는 청평여울시장이 경기도 '전통시장매니저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과 전통시장 ESG 활성화 및 고객의 안전한 시장방문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서태원 군수는 "최근 겪고 있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전통시장에 2023년도 지원사업은 시장과 지역경제 발전에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군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누구나 찾고 싶은 전통시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18일 청평여울시장에서 서태원 군수와 도의원, 유관기관단체장 및 상인회,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 비전선포식을 가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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