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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장군도시관리공단, 지방公 고객만족도 광역시 전체 2위

박승하 이사장. 사진/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2022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전국 지방공기업(381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본 조사에서 92.9점을 달성하며 90점 이상의 고득점 공기업(26개 기관)에 속한 것이다.

 

수도권을 제외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가운데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곳은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이 유일하다. 그리고 부산시 산하 9개 공기업 가운데 기초공기업으로서 2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기관이 됐다.

 

전체 1위는 서울특별시 산하 24개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중 1곳이 차지했으나 기장군도시관리공단은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울산 등 광역자치단체 산하 자치구 시설관리공단 39개 가운데 2위를 차지하며 수도권 이남 자치구 시설관리공단으로서의 뚝심을 보여줬다.

 

이번 조사는 시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면접 조사와 전화 조사를 통해 진행됐다. 그 결과 공단은 ▲서비스 환경 93.1점 ▲서비스 과정 92.8점 ▲서비스 결과 92.7점 ▲사회적 만족 92.9점 ▲전반적 만족 92.9점으로 모든 영역에서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획득하며 종합만족도 92.9점을 달성했다. 

 

공단은 특히 서비스 환경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연간 정기적인 '주민참여위원회' 소통 창구를 운영해 생생한 주민 제안을 수렴함으로써 이용 환경 개선에 대한 직접적 체감도를 높인 것이 높게 평가됐다.

 

또 지역 사회의 위기 극복과 회복 도약을 위한 공단의 선도적인 ESG 경영 고도화 노력이 고객만족도 점수 향상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

 

박승하 이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모든 직원이 한 마음으로 고객의 복리와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한 현장 최우선 경영의 결과"라며 "직원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가치 창조 공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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