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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방방곳곡:지역이-음' 사업 우수콘텐츠 시상

심사통해 15개팀 선정, 45편 콘텐츠 탄생…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선정

 

홈앤쇼핑 사옥 전경.

홈앤쇼핑이 2022 지역살리기 프로젝트 '방방곳곡:지역이-음' 시상식을 열었다.

 

홈앤쇼핑은 방송콘텐츠진흥재단과 지난 15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파크 호텔에서 '방방곳곡:지역이-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지역살리기프로젝트 '방방곳곡:지역이-음'은 지역의 삶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지역의 이야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하는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이다.

 

'방방곳곡:지역이-음'은 심사를 통해 15개 팀을 선정하고 제작지원을 통해 45편의 1인 미디어 콘텐츠가 탄생했다. 이 가운데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편을 선정해 우수콘텐츠 시상금 총 1800만원을 전달했다.

 

대상을 수상한 채널명 'BASIC BREATH'는 부산 지역 내 인물을 통해 인물이 바라보는 로컬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했다. 채널명 '빵떡면'은 군산 지역 내 수많은 맛집, 볼거리, 즐길 거리 등 군산 곳곳에 숨어 있는 이야기를 확산시키는 콘텐츠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채널명 '사근스럽게'가 서울 성동구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성동구 명소를 담은 달력을 제작하는 콘텐츠로 수상했다.

 

이외에도 1인 미디어 콘텐츠 45편은 유튜브 채널 '방송콘텐츠진흥재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지역사회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지역 소상공인들의 이야기가 방방곡곡 확산돼 추운 날씨에 소상공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방송콘텐츠진흥재단 김동민 이사장은 "우리가 평소에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매력과 이야기들이 많이 있다. 그 이야기들을 콘텐츠로 제작해 확산시킨다면 지역과 콘텐츠 모두 성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재단은 지역살리기프로젝트 지원에 힘쓰며 지역 사회 활성화 도모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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