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ESG 경영에 나선다.
◆ 친환경 배달문화 정착·결식아동 급식 지원 등 계획
비씨카드는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ESG 경영 확산'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8일 판교에 위치한 경기도주식회사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는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로 양사는 ▲다회용기 사용 통한 친환경 배달문화 수립 ▲경기도 결식아동급식 지원 ▲상권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분석자료 제공 ▲가맹점주 위한 전용 식자재몰 구축 ▲온누리상품권 이용 활성화 프로모션 등 ESG 확산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최원석 비씨카드 사장은 "최근 비씨카드는 대규모 조림 사업, 해양생태계 정화활동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경기도주식회사, KT와 함께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상생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경기도주식회사는 도내 중소기업을 위한 판로지원과 배달특급 사업을 진행하는 곳"이라면서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 및 도내 소상공인 지원 등 ESG 경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비씨카드와 함께 진행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가 병마와 싸우는 아이들과 동행한다.
◆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
KB국민카드는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기부금 1억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전달한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의 내부 심사를 통해 소아암 환아의 이식비·치료비와 장기간의 투병으로 인한 언어발달 지연 환아의 언어 재활치료비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KB국민카드 광고모델 박서준도 참석해 따뜻한 희망의 마음을 더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아 가정의 치료를 돕고, 투병으로 언어발달이 지연된 어린이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과 사회 적응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아암 환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카드가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캔디'모으고 포인트 쌓은 재미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앱에 회원 참여형 이벤트 플랫폼 '캔디 모으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캔디 모으기 서비스는 삼성카드 이용자가 앱에서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캔디를 '캔디 교환소'에서 포인트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리워드 서비스다. 획득한 캔디를 ▲포인트 ▲모니머니 ▲경품 등 원하는 혜택으로 즉시 교환할 수 있다.
캔디를 모으기 위해선 삼성카드 앱의 '캔디 모으기' 메뉴로 접속하면 된다. '캔디 모으기' 메뉴 접속 후, ▲이벤트 응모 ▲퀴즈 풀이 ▲룰렛 돌리기 ▲광고 시청 등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미션을 통해 모은 캔디는 10개부터, 롤리팝 캔디는 1개부터 교환할 수 있다. 서비스 포인트 혹은 모니머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교환할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카드 고객이 보다 재미있게 삼성카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게임 요소를 탑재한 '캔디 모으기'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미션을 추가하여 보다 다채로운 즐거움을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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