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복 시즌을 맞아 주요 치킨 프랜차이즈와 식품업계가 분주하다. 16일 초복을 앞두고 다양한 할인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전개하는가 하면, 합리적인 가격과 맛을 앞세운 가정간편식(HMR)을 내놓고 있다.
제네시스BBQ그룹은 다음달 17일까지 'BBQ몰'에서 인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복날엔 계이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메이카 통다리 바비큐와 뱀파이어 그릴 바비큐가 포함된 '통다리 세트'를 25%, 치킨너겟, 치킨강정, 치킨 속안심 등 순살 치킨으로 구성한 '순살세트'를 50%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또 이달 23일까지 순살치킨, 치밥 등을 최대 3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BEST 상품 기획전도 연다.
bhc치킨은 복날 맞아 편의점 이마트24와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4일부터 bhc치킨 자사앱 또는 배달앱을 통해 치킨 주문 시 이마트24 지류 할인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대상 메뉴는 이마트24와 협업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bhc치킨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복날에 많이 찾는 인기 메뉴인 뿌링클과 맛초킹이다. 순살 및 콤보 제품도 포함했다.
아울러 이마트24에서는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bhc 콜라보 상품 먹GO, 치킨도 먹GO'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최근 선보인 bhc치킨의 '맛초킹'을 모티브로 한 콜라보 상품을 구매한 후 스탬프를 적립해 경품 뽑기에 참여하면 된다. 경품으로 bhc치킨 한 마리 모바일 교환권과 bhc치킨 1만원, 5000원, 3000원 모바일 교환권 등을 증정한다. 외식 물가가 급등하면서 보양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자 식품업계는 HMR 상품을 발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실제로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에 따르면, 복날 인기 제품 '초신선 전복삼계탕'과 '초신선 닭백숙'의 최근 1주간 판매량이 전주 대비 약 12배 증가했다.
이는 최근 연이은 폭염과 높아진 물가의 영향으로 집밥 수요가 다시 급증하고, 온라인을 통한 신선식품 구매 경험이 축적된 소비자가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동향에서 외식 물가는 지난해 6월보다 8.0% 상승, 1992년 10월(8.8%) 이후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다. 품목별로 갈비탕(12.1%)과 자장면(11.5%), 치킨(11.0%), 김밥(10.6%), 생선회(10.4%) 등이 10% 넘게 뛰었다.
정육각은 복 시즌을 맞아 오는 22일까지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종합식품기업 하림은 '자연실록 삼계탕용 두마리 통닭'을 마켓컬리에서 판매한다. 커다란 뚝배기에 쏙 들어가 삼계탕용으로 딱 알맞은 6호 통닭 두 마리를 함께 구성해 더 푸짐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찹쌀, 대추, 마늘, 인삼 등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추가해 푹 끓이기만 하면 집에서도 전문식당 못지 않은 삼계탕을 맛볼 수 있다.
11번가도 오는 16일 초복을 앞두고 저렴하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간편 보양식 상품을 집중 판매한다.
11번가 라이브 방송과 기획전, 선물하기 전문관 등을 통해 대표 복달임 음식 삼계탕을 가정에서 손쉽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한 '보양식 밀키트'부터, 전국 유명 맛집의 보양 메뉴를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RMR), 산지 직송 제철 과일 등 다채로운 보양식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편의점 업계는 한정판 보양식 도시락을 출시해 밥상물가 안정화에 나선다.
GS25는 '통민물장어도시락'과 '장수한뿌리인삼닭백숙'을 판매하고 있다. 통민물장어도시락은 간장 양념을 발라 구운 민물장어 한 마리와 허니유자 소스를 뿌린 오리구이를 담은 보양식 도시락이다. 총 중량은 530g으로 가격은 1만원대다.
CU는 전라북도 고창의 복분자를 활용한 도시락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대표적으로 '고창 복분자 너비아니 반상 도시락'이 있으며, 이와 함께 삼각김밥과 햄버거, 샌드위치 총 5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업계 관계자는 "치솟는 외식 물가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프로모션 기간에 합리적인 가격에 보양식을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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