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가 다양한 상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나선다.
◆삼성화재,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 출시
삼성화재는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통신기능이 장착된 블랙박스의 보급이 확대되면서다.
이 특약은 차량 연식이 12년 미만인 개인소유의 승용차가 가입할 수 있다.
오는 2월 1일부터 보험기간이 시작되며, 팅크웨어의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해 인증하면 된다.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는 기존 블랙박스에 GPS와 유심을 장착해 실시간 무선 통신이 가능하다. 운전습관을 분석해 안전운전 리포트를 제공하고, 충격이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해 주는 것도 장점이다.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을 가입하면 업계 최대 수준인 보험료의 6%를 할인해 준다. 별도의 인증절차를 통해 블랙박스 사진을 제출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이병택 삼성화재 자동차상품파트장은 "자동차보험에 정보통신(IT) 기술을 접목해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보험상품 및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며 "미래 자동차보험시장 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에이스손보·처브라이프생명 '지역 봉사의 날' 맞아 관광 가이드북 기부
처브 그룹 산하의 에이스손해보험과 처브라이프생명이 '지역 봉사의 날 (RDS, Regional Day of Service)'을 맞아 손을 맞잡았다.
양 사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을 제작해 기부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제작되는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은 촉각, 큰 글자, 점자, 음성으로 제작된 도서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열린 관광지' 중 대표적인 5곳을 선정해 소개한다. 열린 관광지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 가족 등 관광 취약계층이 이동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개·보수한 관광지다.
에이스손보와 처브라이프생명 임직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각자 가정에서 가족들과 함께 가이드북을 제작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이렇게 제작된 500여 권의 특별한 관광 가이드북은 하트하트재단을 통해 시각장애학교 및 복지기관에 전달한다.
에드워드 콥 에이스손보 사장과 알버트 김 처브라이프생명 사장은 "지역 봉사의 날은 처브 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진행해 온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양 사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그 의미를 더해왔다"며 "우리 사회가 시각장애를 가진 이웃들이 관광을 쉽게 즐길 수 있는 보다 포용적인 사회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DGB생명,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 운영자금 지원
DGB생명보험이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나눔과 지원을 지속해 나간다.
DGB생명은 코로나19 확산과 방역 강화로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에 운영자금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DGB생명은 최근 경북 봉화군 소재 하눌보호작업장을 방문해 DGB사회공헌재단에서 출연한 기부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하눌보호작업장은 소외된 장애인들이 건전하게 성장하고 일자리와 소득을 창출하여 사회에 정착하도록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봉화지역의 이용장애인들을 고용해 임가공작업장, 버섯재배사, 참·들기름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경제적 자립과 삶의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의료재활서비스, 직업상담, 직업능력평가, 직업적응훈련, 취업알선사업, 여가활동지원사업 등도 전개한다.
이번에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 방역 강화로 일거리가 줄어들고 수익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하눌보호작업장의 인건비와 시설운영자금을 충족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하여 특히 어려움을 겪는 사회복지시설들이 늘어나고 있다"라며 "DGB생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과 시설에 대한 나눔과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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