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미디어MBA 내달 7일까지 석사과정 모집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 재학생이 한양사이버대에 재학 중인 '동문' BTS(방탄소년단) 음악에 영감을 받아 '춤추는 왕자님, 별을 쏘다' 시리즈를 출간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21년 찾아가는 북미 도서전' 참가 도서에 선정돼 미국 시장에 소개될 예정이다.
BTS의 공식 팬클럽 아미(Army)로 활동 중인 노선화 씨는 초등학교 교사출신으로, BTS 음악에 통찰을 받아 고구려 시대의 음악과 융합한 K-콘텐츠를 만들어 세계 시장에 진출해 보겠다는 꿈을 실현하게 됐다.
17일 한양사이버대에 따르면, 현재 광고미디어MBA 전공 원우회 부회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는 노선화 작가는 최근 '춤추는 왕자님, 별을 쏘다' 시리즈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창작지원을 받아 출간했다.
노선화 작가는 "이 작품을 원소스멀티유즈(OSMU)로 만들어 해외 시장에서 사랑받는 K-콘텐츠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MBA에는 재학 중 '라이브커머스'를 저술해 인기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아나운서 겸 쇼호스트 출신의 이현숙 대표를 비롯해, 아프리카 케냐 현지 TV방송국에서 PD로 일하며 '아프리카, 좋으니까'를 출판한 송태진 PD 등 각 영역 전문가들이 재학 중이다.
광고미디어MBA 서구원 전공 주임교수는 이러한 학생들의 성공 배경으로 학생들이 한국뿐 아니라 미국, 중국, 홍콩, 케냐, 과테말라 등 해외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또한 아이돌 그룹, 작곡가, 연예 기획사, 저작권 전문가, 캐릭터 전문가, 쇼호스트, 방송국, 작가, 광고 전문가, 소셜 미디어 전문가, 공연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는 동문이 네트워크를 통해 상호 교류함으로써 창의성과 기업가정신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서구원 교수는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는 최근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변화시키고 있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시대의 대학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무엇인지를 느끼게 해 주는 좋은 사례"라며 "다양한 분야의 능력 있는 전문가들이 사이버 강의를 통해 자신의 직업에 충실하면서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비대면으로 수업을 할 수 있어 개인의 꿈을 실현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