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패션

패션업계 최초 셀러 경연 예능 ‘탑셀러’…1화 조회수 30만회

tvND와 에이블리의 '탑셀러' 1화 방송 캡처 이미지. /에이블리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tvND와 함께 패션업계 최초로 선보인 셀러 경연 예능 프로그램 '탑셀러'가 첫 방송 공개 하루 만에 조회수 30만회를 돌파했다.

 

'탑셀러'는 에이블리가 셀러 상생 차원에서 업계 최초로 제작한 패션 셀러 서바이벌 콘텐츠다. 총 5억원 규모의 상금을 걸고 8팀의 셀러가 대결하는 신개념 패션 예능이다. 의상 선정, 스타일링, 모델 피팅 및 촬영, 판매가 책정, 상세페이지 구성, 마켓 업로드까지 셀러가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보여준다.

 

지난 9일 tvND 스튜디오 채널에서 첫 방송된 에이블리 '탑셀러' 1화에서는 '2021 F/W 트렌드'를 주제로 '스트리트 캐주얼', 'Y2K', '테일러드 셋업', '과감한 패턴과 프린트' 4가지 콘셉트에 맞춰 셀러들의 대결이 펼쳐졌다. 셀러들의 경쟁과 MC 주우재 및 스테파니리, 민주킴, 김지혜 심사위원 3인의 예리한 평가로 눈길을 끌었다.

 

에이블리는 경연이 이루어지는 웨어하우스의 의상 1만벌을 기부하며 셀러 상생 기조를 지역 사회로 이어간다. 탑셀러에서 공개되는 모든 의상은 에이블리 입점사 의류로, 에이블리가 직접 매입하여 진행했다. 이중 약 1억2000억원 상당의 의류 및 패션 잡화를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했다. 기부된 의류는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에이블리는 탑셀러 첫 방송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탑셀러 출연 디자이너 브랜드 ▲문수권세컨 ▲비에이블투 ▲레터프롬문 ▲제로스트릿, 쇼핑몰 ▲클로젯미 ▲커먼유니크, 개인 마켓 ▲카일라 ▲유이너프 8팀의 전 상품에 사용 가능한 3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한편, '탑셀러'는 매주 화요일, 금요일 오후 6시 tvND 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최종 우승팀에게는 1억원의 상금과 3억원의 마케팅 비용, 2등과 3등에게는 5000만원의 마케팅 비용이 주어진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