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은 디지털 마케팅 전공을 개설해 오는 11월 16일까지 2022학년도 전기신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디지털 마케팅 전공은 짧게는 1년 만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정규 경영학 석사(MBA) 과정으로, 모든 과정을 토요일 주말 수업으로 진행한다.
국민대학교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디지털 마케팅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과 능력을 배양하는 것을 목표로 본 과정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본 교육과정은 디지털 분석 도구, 매체를 결합해 목표 고객에 맞게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고객 특성과 취향을 분석, 적절한 온라인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등 고객과의 관계 수립을 위한 전략을 종합적으로 설계하는 실무 역량 강화에 중점을 뒀다.
국민대 경영대학원은 SNS 마케팅 채널 운영, 퍼포먼스 마케팅, 마케팅 자동화, 구글 애널리틱스(GA), 구글태그매니저(GTM)를 포함 디지털 마케팅의 전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전·현직 마케터, 마케팅 데이터 분석가들은 실무형 강의를, 국민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들은 커뮤니케이션, 통계학 등 이론 영역을 맡아 교육한다.
국민대 경영대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은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최적화된 마케팅 전략뿐만 아니라 데이터 마케팅, 구글 애널리틱스, 리타게팅(Retargeting)과 같은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이해까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반드시 필요한 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다"며 "디지털 마케팅 전공은 디지털 마케터로 취업 또는 이직을 원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마케팅 성과 극대화를 희망하는 현직 마케터들에게도 좋은 학습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 마케팅 전공의 원서접수는 이달 16일까지 국민대 경영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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