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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구매 패러다임 변화…없는게 없는 플랫폼서 당일배송·최저가 비교까지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 /발란

명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온라인 플랫폼들의 영향으로 명품 구매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 연말 등과 함께 3대 쇼핑 기간에 속하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명품 플랫폼들은 최저가 비교부터 당일배송, 다품종 취급에 이르기까지 혁신적인 변화를 빠르게 추구하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이 발란몰 내 동일 상품 코드를 기준으로 최저가 비교서비스를 시작했다.

 

최저가 비교서비스는 발란에 입점한 800여 개 파트너사가 판매하는 동일 상품의 가격을 비교해 보여주는 것으로, 최저가 비교가 가능한 상품은 발란 몰에서 판매 중인 상품 2만여 개 수준이다.

 

발란은 "그동안 해외 부티크와 제휴해 다양한 종류의 명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왔다"며 "향후 최저가 비교 가능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발란은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통관절차가 지연되는 경우가 빈번해지자 지난해 상반기부터 공급처를 정품에 대한 인증을 검증한 국내병행 파트너사와 편집샵 등으로 확대했으며, 이 파트너사는 820개로 상품 수도 110만개에 이른다. 부티크 네트워크를 이용, 상품판매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토대를 만든 발란은 파트너의 보유 재고를 활용한 최저가 비교서비스도 내놓을 수 있게 됐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지난 2015년부터 6년간 국내 온라인 명품 소비 고객이 더 편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다"며 "여러 해외 명품 브랜드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고, 명품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당일 배송 서비스를 도입하는 명품 플랫폼도 속속 생겨나고 있다.

 

무신사의 명품 편집숍 무신사 부티크는 최근 소비자 이용 편의를 높인 배송 서비스를 시행하기로 했다. 오후 9시 전에 주문한 상품을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받아볼 수 있는 새벽 배송 서비스를 서울·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무료로 선보인다. 이외 지역은 당일 출고를 진행해 오후 3시 이전에 주문하면 2~3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다.

 

무신사는 당일 배송 서비스에 관해 "명품·럭셔리 상품을 구매한 후 수령하기까지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외출한 시간 동안 물품이 문 앞에 놓여진 상태로 방치돼 생기는 고객의 불안함과 걱정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고객들 역시 이 같은 배송 서비스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명품 플랫폼들은 오프라인에서는 쉽게 구할 수 업는 브랜드 및 제품들을 입점시켜 온라인을 구매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있기도 하다.

 

머스트잇은 백화점에도 재고가 없어 구매할 수 없다는 명품 시계의 판매고를 연일 경신하고 있다. 머스트잇에서 2020년 6월부터 2021년 5월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명품 시계 품목의 합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머스트잇에서 취급하는 시계는 롤렉스, 까르띠에, 태그호이어, 불가리, 브라이틀링, IWC 등의 제품으로 모두 인기 브랜드에 해당한다.

 

뿐만 아니라 머스트잇은 키즈 제품으로 제품군을 넓혀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 루이스미샤, 보러브스, 이포르케를 비롯한 키즈 브랜드와 몽클레어, 스톤아일랜드, 랄프로렌 등의 키즈 라인을 들여온 머스트잇은 2021년 3월부터 5월까지 키즈 카테고리 상품의 합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고급 시계는 백화점에서 구입해야 한다는 인식이 강한 상품이었는데, 이제는 소비자들의 인식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며 "의류뿐 아니라 시계나 가전제품군의 명품도 고객들이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또 지난달 25일 기준으로 트렌비에 확보된 전 세계 여름 세일 상품 수는 약 87만 개 이상을 기록했다. 평소 세일을 거의 진행하지 않는 클래식 명품 브랜드들 가운데 대표적으로 생로랑, 버버리, 발렌시아가 등이 세일을 진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최근에는 해당 브랜드들 외에 보테가베네타, 로에베, 발렌티노, 끌로에 등 많은 명품 브랜드에서 트렌비 여름 세일에 동참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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