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아마존이 온디맨드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
구글과 아마존은 크롬캐스트 위드 구글 TV(Chromecast with Google TV), 엔비디아 쉴드, 소니 스마트 TV 등 구글 TV와 안드로이드 TV 기기에 아마존 뮤직 앱을 도입한다고 26일 발표했다.
씨넷 보도에 따르면 이 앱은 현재 미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인도, 일본, 호주 등 12개국에서 기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TV의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이 앱은 7000만 곡 이상을 온디맨드(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형식으로 제공하는 아마존의 프리미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Amazon Music Unlimited)와, 아마존 프라임 구독에 포함되어 200만 곡 이상을 제공하는 일반 버전의 아마존 뮤직을 모두 지원한다. 아마존 뮤직에서는 이러한 서비스를 구독하지 않고도 어떤 앱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누구나 이용 가능한 무료 광고기반 인기 플레이리스트 및 방송국 목록를 제공하고 있다.
음악 스트리밍 앱을 타사의 스마트 TV 플랫폼에서 제공한다고 해서 큰 변화를 불러오지는 않겠지만 적어도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는 협업이 경쟁만큼 효과적일 수 있다는 뜻이 될 것이다./박태홍기자 pth7285@metr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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