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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재테크

현대캐피탈, 11번가 선정산 서비스 도입

현대캐피탈이 11번가 중소 온라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선정산 서비스를 도입한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이 중소 온라인 판매자 지원 서비스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에 선정산 서비스를 도입한다.

 

11번가 이커머스 팩토링은 지난해 5월에 현대캐피탈이 11번가, SK텔레콤과 협력해 출시한 서비스다. 판매 품목, 구매자 리뷰 등 비금융 데이터를 신용 평가에 활용해 중소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도입한 선정산 서비스는 두 가지로, 매일 자동으로 정산해주는 '자동 선정산'과 판매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6개월치 미래 매출을 미리 정산해주는 '미래 선정산'이다. 이번 서비스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향후 법인사업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자동 선정산은 고객이 11번가에서 구매한 물품을 판매자가 발송 완료하면, 구매 확정 대기 상품 판매금액의 80%까지 매일 자동으로 정산해주는 서비스다.

 

또 미래 선정산은 판매자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최장 6개월치 미래 매출을 한번에 정산해주는 서비스다. 11번가 판매자 경력이 1년 이상이면 신청 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신청한 당일 심사 승인 후 입금된다. 한도는 업계 최대 수준인 7000만원이다. 판매자의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을 주지 않아 마이너스 통장, 신용대출 등을 유지하면서 추가로 이용 가능하고, 수수료는 최저 월 0.46%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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