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유통>푸드

'말표 맥주', 출시 3일 만에 완판

스퀴즈 브루어리가 선보인 말표 맥주가 출시 3일 만에 25만 캔이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1초에 1캔이 판매된 수치로, 현장 발주량이 기존 맥주 신제품 대비 4배 가량 많은 수치다.

 

말표 맥주는 추억의 구두약 말표를 활용한 다소 파격적인 디자인과 콘셉트 적용해 2030세대부터 4050세대에게까지 관심을 받고 있다. 말표 맥주는 밤 향을 첨가한 특별 레시피로 흑맥주는 쓰다는 편견을 깨고 달콤한 향과 부드러운 뒷맛을 자랑한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스퀴즈 브루어리 측은 "CU와 협업한 말표 맥주가 큰 관심을 받으며 올 한 해 소비자에게 강렬한 브랜드 각인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말표 맥주를 통해 인정받은 우리의 감각을 믿고 수제맥주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도전적인 브루어리로서의 발전을 기할 것이다. 오프라인 유통망을 확대하고, 다양한 도전을 통한 신제품 개발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스퀴즈 브루어리는 2017년 강원도 춘천에 첫 설립 후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유통 시장에 뛰어들었다. 설립 후 2년 만인 2019년부터 2년 연속 대한민국 주류대상 수상과 함께 올해에는 최고상인 'Best of 2020'을 수상했다.

 

한편, CU를 통해 판매되고 있는 '말표 맥주'는 한 캔에 4000원으로 출시 되고 있다. 내달 30일까지 '1캔 35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하며, 동시에 4캔에 만원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