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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혼정보회사 가연, ‘매치코리아’ 신원인증 및 이상형 검색 기능 강화

코로나19로 데이팅앱 주목도 높아져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운영 중인 데이팅앱 '매치코리아'의 신원인증 및 이상형 검색 기능을 강화했다고 14일 밝혔다. / 가연.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소셜 데이팅앱 '매치코리아'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연이 지난 2018년부터 운영 중인 데이팅앱 매치코리아는 특히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입자 수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가연은 많은 남녀 이용자들의 편리한 사용을 위한 리뉴얼을 진행했다.

 

먼저 이용자의 직업과 소득, 학력 등 기본적인 신원을 확인하는 '신원인증' 기능을 강화했다. 인증이 완료된 회원은 신원인증 완료를 뜻하는 배지를 받을 수 있다. 배지를 통해 본인 어필이 가능하며 유료 포인트도 지급한다.

 

'이상형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앱 가입 시 회원들이 설정한 나이·학력·지역·종교 등 서로를 어필할 수 있는 정보를 부각한다. 원하는 조건의 회원을 직접 검색할 수 있도록 해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날 확률이 높였다.

 

본인 프로필 설정에서 보유한 자격증 및 차량 보유 현황, 재산 정보도 공개할 수 있도록 해 어필 포인트를 다양화했다. 인앱 결제를 통해 서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멤버쉽'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특히 멤버쉽 서비스는 한 달에 한 번 최대 100명의 회원에게 '좋아요'를 보낼 수 있는 '슈퍼 라이크'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가연 김용범 E-비즈니스사업부 상무는 "코로나19로 실제 만남 기회가 제한되면서 소셜 데이팅앱에 대한 주목도가 커지고 이용량이 증가하는 만큼, 혹시나 발생할 부작용도 최소화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에 인증 기능을 강화해 개인의 신원을 확실히 하는 데 초점을 뒀고, 일부 기능을 개선하면서 이용자들이 '매치코리아'를 더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리뉴얼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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