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한참인 요즘 분위기 전환을 위해 집안 인테리어 재정비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유통업계는 온·오프라인 가리지 않고 집단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여름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여름철 쾌적한 잠자리를 이룰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 기능을 강화한 기능성 침구류 제품들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월드홈닥터(대표이사 김지연)는 여름철 날씨에 걸맞은 기능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있는데 독일 어드반사 7중공 울트렐 솜과 통기성이 뛰어난 양모의 기능을 통한 침구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들 솜은 섬유 사이에 다량의 공기를 함유하고 있어 여름에는 더운 공기를 차단하고 겨울에는 단열효과를 느낄 수 있어 사계절 적정 온도 유지에 적합한 소재와 비율로 제작되었다.
특히, 더운 공기 유입이 많아지는 여름철에는 통기성이 뛰어난 이불커버로 이를 차단하고 에어컨사용으로 내부 온도가 낮아지는 경우에도 외부 온도 환경에 맞춰 체온의 보온을 유지하며 여름철 다양한 온도 변화에 맞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고 업체측은 전한다.
또한, 다양한 인체공학적 소재와 기술이 접목된 매트리스의 특수 천연 구리 섬유 기능도 강화했다. 인체공학적 소재와 기술이 접목된 매트리스의 특수 천연 구리 섬유 기능도 강화해 땀, 집안의 먼지, 냄새 등을 침구의 세균과 곰팡이 생성을 억제해 위험도를 낮췄다.
천연구리는 예전부터 항균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금속으로 인체 독성은 거의 없다. 특히, 구리 표면은 바이러스가 생존하기 어려운 조건을 갖고 있어 현재 엘리베이터 등의 항균필름 등에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월드홈닥터 김지연 대표는 "수면은 하루 24시간 중 7~8시간을 차지할만큼 우리 삶에 중요한 요소로 편안한 숙면은 건강한 삶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라며 "수면 케어 전문 기업으로서 각종 유해 전자파, 바이러스 등으로 오염된 환경 속에서 수면 시간만큼은 '나를 지키는 소중한 시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고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