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부산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투시도.
롯데건설은 부산광역시 사상구 주례2구역 재개발을 통해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 998가구 가운데 59~84㎡ 80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일반 분양은 ▲59㎡ 25가구 ▲73㎡ 129가구 ▲84㎡A 154가구 ▲84㎡B 94가구 ▲84㎡C 401가구 등이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는 '사상 스마트시티'의 배후 주거단지란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사상공단은 부산시가 '사상 스마트시티'로 개발해 오는 2023년까지 '스마트시티 혁신산업 콤플렉스'를 조성할 계획이다. 콤플렉스 내에는 기업지원복합센터,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선다. 또 부산시 서부산청사와 비즈니스 센터 건립은 물론, 감천천 생태하천 복원사업 등이 추진된다.
부산지하철 주례역 8번 출구가 단지와 도보 3분 이내에 위치한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도심권역인 서면역으로 바로 연결되며 서부시외버스터미널과 동서고가도로, 김해국제공항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주례 롯데캐슬 골드스마트'는 지역 대표 브랜드인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먼저 올해 초 롯데건설이 새롭게 선보인 차세대 외관 디자인인 '롯데캐슬 3.0'을 적용한다. 4-베이(bay) 판상형과 3-베이(bay) 타워형으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생활방식을 고려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한다. 전 가구 남향 위주로 일자형 배치를 통해 통경축을 확보하고 단지 내 개방감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부산에서 공급된 기존 도시정비사업 분양 단지 대비 건폐율이 우수하다. 대지면적 대비 건축 바닥면적이 약 12%로 낮아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조성해 쾌적하고 안전한 단지로 만든다. 견본주택은 부산지하철 3호선 거제역 1번 출구 인근 롯데건설 주택전시관(연제구 월드컵대로 185)에 조성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