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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4차 산업혁명 대응, 1인 방송 유튜버 크리에이터 양성할 것"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4차 산업혁명 대응, 1인 방송 유튜버 크리에이터 양성할 것"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스튜디오 방송 실습장면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스튜디오 방송 실습장면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기술이 미디어와 광고를 바꾸는 가운데,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와 광고미디어MBA가 '1인방송 유튜버 크리에이터 양성'에 집중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26일 한양사이버대에 따르면, 이 학교 광고미디어학과와 광고미디어MBA 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으로 변화하는 산업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통합 특강을 진행하고, 내년부터는 학과명도 바꿔 이론보다 실무위주 커리큘럼에 집중할 계획이다.

광고미디어학과장과 광고미디어MBA 주임교수를 맡고 있는 서구원 교수는 "모든 학생이 학사와 석사 학위를 마칠 때는 1인 방송을 할 수 있는 기초적인 지식과 경험을 갖춘 유튜버로 만드는 것이 학습목표"라며 "광고미디어TV를 운영하는 유튜버를 양성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양사이버대는 자체 방송 스튜디오를 갖춰 언제든 학교에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이달부터는 방송국 아나운서와 쇼호스트 경력의 커미지컨설팅 이현숙 대표와 영상제작 감독 박경구 나인프로젝트 대표와 손잡고 학생들의 1인 방송 영상 제작 실습도 진행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특강 시리즈 3년차를 맞는 내년 말에는 학교 방송국에서 학생이 진행하는 실시간·녹화 방송을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자체 방송도 송출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광고미디어학과를 광고영상창작학과로 학과명을 변경, 이론보다 실무위주 커리큘럼을 강화, 1인 방송 크리에이터와 비즈니스 전문 지식을 향상시키기로 했다.

이 외에도 드론 실습, 1인 미디어 촬영·편집 실습, 문화탐방 등 오프라인 특강도 활발하다. 150년 역사의 일본 명문대 리츠메이칸대학교와 국제교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특히 재학생과 졸업생들이 광고, 미디어, 영상, 공연, 캐릭터, 음악 관련 기업 경영자와 실무자는 물론, 아이돌 가수, 배우, 쇼호스트, 군인 등으로 다양한 직종 전문가 네크워크가 강점이다. 또 학사와 석사 졸업생들은 한양대를 비롯해 국내외 명문 대학에 진학해 석서나 박사 학위를 받고 있고, 국내외 대학 강단에도 서고 있다.

일반대학과 대학원 등록금과 비교해 반값 수업료로 사이버 수강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MBA는 12월6일까지 입학생을 모집 중이며, 한양사이버대학원 홈페이지(http://gsgo.hycu.ac.kr)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광고영상창작학과(광고미디어학과)는 12월1일부터 내년 1월10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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