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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쓰리디팩토리 손잡고 VR 콘텐츠 유통

KT가 가상현실(VR) 체험존 사업자를 대상으로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유통한다.

KT는 VR 체험존 프랜차이즈 사업자인 쓰리디팩토리와 VR 플랫폼 및 콘텐츠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25일부터 쓰리디팩토리가 보유한 VR 체험존에 KT의 VR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쓰리디팩토리는 VR 체험존 사업하고 있다. 현재 전국에 60여개의 '캠프VR'과 'VR플러스' 직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KT는 캠프VR 일산점을 시작으로 경주점과 대구점 등 대표 매장 10곳에 KT 플랫폼과 콘텐츠를 우선 적용할 계획이다.

KT는 지난해 3월부터 도심형 VR 테마파크 '브라이트(VRIGHT)'를 운영하고 있다. 브라이트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 확보한 VR 플랫폼과 콘텐츠를 기업용 VR 패키지로 개발해 캠프VR에 제공한다. KT와 제휴한 국내 VR 게임 제작사들의 인기 콘텐츠 80여종을 한 번에 제공받을 수 있다.

KT는 캠프VR를 시작으로 VR 프랜차이즈 사업자 뿐 아니라 대형마트, 리조트 등의 사업자를 대상으로 VR 플랫폼과 콘텐츠 유통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도 추진할 예정이다.

KT 뉴미디어사업단장 김훈배 상무는 "KT는 콘텐츠 개발사, VR 프랜차이즈 사업자 등 국내 VR 강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VR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VR 플랫폼과 콘텐츠 유통을 계기로 국내 VR 시장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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