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금융>은행

신한은행, 아시안 뱅커誌 3관왕 선정

아시안 뱅커지 주관으로 지난 21일 오후 두바이 현지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인 리테일 파이낸셜 서비스 어워즈(International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 2019'에서 신한은행 디지털사업본부 문봉기 본부장(왼쪽에서 네번째)과 아시안뱅커지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아시안뱅커지(The Asian Banker)가 주관한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인 리테일 파이낸셜 서비스 어워즈(International Excellence in Retail Financial Services Awards) 2019'에서 ▲최우수 리테일 은행(대한민국) ▲최우수 디지털 은행(대한민국) ▲최우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쏠 리치(SOL Rich)(아시아태평양) 등 3관왕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아시안뱅커지는 금융전문지로 매년 각 금융 부문별로 국가별 최우수 은행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지속가능한 성장 및 리스크 관리 역량, 효율적 조직 운영이 최대의 강점으로 꼽혔다. 특히 고객지향적 전략과 직원 역량, 디지털 혁신 부문에서 탁월한 평가를 받아 대한민국 최우수 리테일 은행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출시 이후 단 293일만에 800만 고객을 확보한 슈퍼 플랫폼 '신한 쏠(SOL)'의 24시간 쉬지 않는 디지털 영업 성과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블록체인,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과 금융을 접목한 혁신 서비스 등으로 최우수 디지털 은행으로도 선정됐다.

3관왕을 가능하게 해준 쏠 리치는 투자 전문가들의 시장 예측과 AI를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원 신한(One Shinhan)의 역량을 집중해 국내외 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열정과 혁신으로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라는 신한의 미션을 더욱 공고히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