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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서영이앤티, 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도약…몬델리즈 5개 제품 공식 유통

21일 진행된 사업발표회에서 몬델리즈 아시아 총괄 매니저 콜린 팡(왼쪽부터), 서영이앤티 허재균 상무, 서영이앤티 이인우 사장, 몬델리즈 아시아 지사장 카렌 푼, 몬델리즈 아시아 담당자 벤자민 림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서영이앤티



서영이앤티, 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도약…몬델리즈 5개 제품 공식 유통

하이트진로 계열사인 서영이앤티가 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선다.

서영이앤티는 21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서영이앤티 몬델리즈 사업발표회'를 열고, 글로벌 제과업체 몬델리즈 인터내셔널사(社)와 국내 독점 수입 및 판매에 관한 공식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영이앤티는 이번 계약으로 4월 1일부터 ▲호올스 ▲토블론 ▲밀카 ▲캐드베리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등 몬델리즈의 유수한 글로벌 브랜드를 독점으로 수입해 국내 시장에 유통한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오일&비니거 브랜드 올리타리아를 통해 식품 유통 시장에 진출한 서영이앤티는 향후 캔디, 초콜릿, 치즈케이크 등 모든 연령대가 즐기는 제과 영역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허재균 서영이앤티 상무는 "이번 몬델리즈와의 계약은 서영이앤티가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꾸준한 투자를 통해 '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를 실행할 중·장기적 운영 전략도 구체적으로 언급했다. 유통 채널 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직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몬델리즈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도입할 계획을 밝혔다.

특히 매년 가파른 성장을 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 상황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온리' 상품 개발 계획과 오프라인 채널을 공략할 기프트 상품과 '몬델리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계획도 소개했다.

이 외에도 몬델리즈 사업 전담 부서를 새롭게 구성해 더욱 효율적이고 밀도 있는 사업을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서영이앤티는 전국 단위의 주요 도심 지역에 순회 사원을 배치해 매장 현장을 직접 관리하는 등 다양한 유통 관리 순회사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몬델리즈 상품을 단순히 유통·공급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판매 촉진까지 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서영이앤티는 몬델리즈 사업을 통해 올해 약 200억원의 신규 매출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2023년까지 몬델리즈 브랜드를 통해 7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회사 매출 규모를 1500억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이인우 서영이앤티 대표이사는 "몬델리즈와의 계약으로 서영이앤티가 세계로 나아갈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영이앤티가 4월 1일부터 유통하는 몬델리즈 제품/서영이앤티



몬델리즈 인터내셔널은 1903년 모기업인 크래프트에서 시작해 호올스, 토블론, 밀카, 캐드베리, 필라델피아 치즈케이크 등을 포함해 현재 50개 이상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1조원 이상의 메가 브랜드를 10개 이상 보유한 세계적인 제과업체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몬델리즈 인터내셔널은 연간 약 250억달러(약 28조100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며, 지난 2018년 '포춘(Fortune)'지가 선정한 글로벌 500대 기업 중 117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보이며 글로벌 제과 시장을 선도하는 제과업체로 자리매김했다.

서영이앤티는 하이트진로 계열사로서 생맥주 기자재 제조업을 기반으로 사업을 운영해왔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2012년 신사업 본부를 설립하고, 이듬해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인 '올리타리아'의 수입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국내 유명 백화점들의 식품 벤더 사업권을 확보하는 등 식품 유통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이번 몬델리즈 인터내셔널과의 계약을 통해 서영이앤티가 종합식품 유통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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