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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작년 매출 2.7조 사상 최대 실적에 함박웃음

영업이익 5198억원, 국내외 렌탈 판매 호조세



웅진그룹이 인수를 예정하고 있는 코웨이가 지난해 사상 최대의 경영실적을 거뒀다.

15일 금융감독 전자공시에 따르면 코웨이는 2018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2조7073억원, 영업이익은 5198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과 비교해 각각 7.6%, 10% 증가한 수치다.

국내 및 해외의 렌탈 판매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국내 및 해외 렌탈 판매는 전년 대비 13.1% 늘어난 191만대를 기록했다. 이는 역대 최대다. 특히 해외 렌탈 판매는 미국, 말레이시아 등을 중심으로 전년 대비 50.5% 증가한 45만5000대를 기록했다.

국내 및 해외 렌탈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2018년 렌탈 계정은 58만개가 순수하게 늘었다. 이는 전년 대비 70.9% 증가한 수치다. 총 계정수는 701만개를 달성해 '계정수 700만 시대'를 열었다. 세부적으로 국내는 590만 계정, 해외는 111만 계정을 각각 기록했다.

코웨이는 올해 안에 763만 계정 확보를 목표로 세웠다.

특히 직전년도보다 32.5% 늘며 5442억원을 기록한 해외부문 매출 성장이 두드러졌다.

그중에서도 말레이시아 법인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70.3% 증가한 3534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이 최초로 3000억원을 돌파한 것이다.

미국 법인도 관리 계정 증가에 따른 방판 매출 증가, 공기청정기 시판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23.8% 늘어난 805억원을 기록했다.

매트리스 렌털 판매도 최대치를 달성했다.

매트리스의 경우 전년 대비 15.2% 증가한 14만6000대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매트리스 판매량 증가에 힘입어 총 관리계정 역시 전년 대비 23.2% 증가한 44만1000계정을 기록했다. 연간 매출액도 전년과 비교해 10.5% 상승한 1829억원을 달성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코웨이는 2018년 세계 경제 위기 속에서도 주력인 환경가전사업부터 해외 사업까지 전 사업영역에서 긍정적인 성과를 이끌어내며 위기에 강한 기업임을 스스로 증명했다"면서 "2019년은 신뢰와 혁신의 확장, 시대 변화에 선제적 대응, 글로벌 성장 궤도 형성이라는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코웨이가 글로벌 환경가전기업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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