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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출시

맥심 카누 시그니처/동서식품



동서식품, '맥심 카누 시그니처' 출시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 '맥심 카누 시그니처(Maxim KANU Signature)'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카누 시그니처는 2011년 '맥심 카누' 출시 이후 7년 만에 최초로 발매되는 프리미엄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카누 시그니처는 향보존동결공법(Iceberg)을 적용한 프리미엄 인스턴트 원두커피다. 커피 추출액을 가열해 수분을 제거하는 일반적인 방식과 달리, 추출액을 얼린 후 물과 커피의 어는점 차이를 이용해 수분을 제거하는 향보존동결공법으로 신선한 원두의 풍부한 아로마를 그대로 보존한 것이 특징이다.

추출 과정과 원두도 기존 카누와 달라졌다. 카누 시그니처는 일정량의 원두에서 뽑아내는 커피의 추출량을 기존보다 더욱 줄인 저수율 추출 공법을 적용하여 원두 본연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원두는 케냐, 과테말라산 고급 원두를 사용했으며, 개발 과정에서 1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치며 선호도를 반영했다.

커피의 맛과 향뿐만 아니라 용량도 카페 아메리카노를 그대로 구현했다. 카누 시그니처는 200~240㎖의 물의 양으로 커피를 마실 때 맛과 향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다는 점에 착안해 제품 용량을 기존 제품(카누 미니) 대비 두 배 이상 늘린 2.1g으로 출시했다.

또한 카누 시그니처는 프리미엄 제품인 만큼 패키지 디자인에도 특별함을 더했다. 개별 커피스틱마다 태양, 나무, 산, 바람 등 최상의 원두를 만드는 대자연의 10가지 요소를 형상화한 일러스트를 적용했으며, 패키지 전반에는 고급스러운 블랙과 코퍼골드 컬러를 활용해 품격을 한층 높였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는 점을 고려해 맛, 아로마, 용량 등 모든 면에서 카페 아메리카노를 구현한 프리미엄 제품을 출시했다"며 "카누 시그니처를 통해 좋은 커피 한 잔이 주는 마음의 여유와 행복을 느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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