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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GS25, 하이패스 카드 충전 금액 100억원 돌파

GS25에서 고객이 하이패스카드 충전 후 돌려 받고 있다./GS리테일



GS25, 하이패스 카드 충전 금액 100억원 돌파

편의점이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1월~11월까지 하이패스 카드 누적 충전 금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0월 1일~12월 4일까지 충전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328.8% 늘었다.

GS25는 지난 해 9월 중순부터 하이패스카드 업계 1위 하이플러스카드㈜와 제휴를 통해 전국 점포에서 하이패스카드 충전 서비스를 시작했다. 기존 선불하이패스카드 사용 고객들은 고속도로 영업소나 휴게소를 통해서만 충전이 가능했으나, 전국 GS25 1만3000여개 점포에서 24시간 충전이 가능해지면서 사용율이 크게 늘었다.

선불하이패스카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유료도로 이용 시 통행료를 지불할 수 있는 선불카드로 2003년 처음 출시된 이후, 꾸준히 성장해 현재 900만장이 발급됐다.

GS25가 2015년 11월부터 하이플러스카드와 손잡고 판매를 시작한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판매량 역시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GS25의 하이패스 자동충전카드 매출은 전년 대비 2017년 27.3%, 2018년(1월~11월) 51.6% 증가했다.

자동충전카드는 잔액이 부족해지면 미리 설정한 금액이 연동 계좌에서 자동으로 충전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카드의 편리함에 편의점의 접근성이 더해져 고객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GS25의 환급 운영도 고객 호응에 한 몫 했다. GS25에서 하이패스카드를 구매하면 첫 사용 이후에 카드 구입 금액 5000원이 고객의 연동 계좌로 전액 환급된다. 실직적인 구매 비용 없이 하이패스를 이용할 수 있고, 연회비도 없어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힘입어 GS25는 올해 12월부터 선불충전카드도 판매하고 있다. 또 GS25는 지난 7월부터 한국도로공사 및 단말기 브랜드 'GPASS'를 제조하는 에어포인트와 MOU를 체결하고 업계 최초로 하이패스 단말기를 판매하고 있다. 현재까지 1만여대가 판매됐다.

GS25가 이처럼 하이패스 충전서비스와 카드를 판매하는 것은 전국 오프라인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활 편의 플랫폼으로서의 GS25 이미지를 구축하고 고객의 방문을 유도하기 위함이다.

정부가 2020년까지 고속도로 톨게이트 주변의 상습정체 현상 개선 및 하이패스 게이트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스마트 톨링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라, 향후 GS25의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효섭 GS리테일 서비스상품팀 팀장은 "앞으로도 전국 오프라인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해 나감으로써 GS25가 생활 편의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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