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반값등록금으로 직장 다니며 박사까지 취득 가능"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오프라인 수업 모습. /한양사이버대학교
반값등록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사학위는 물론 석사학위와 박사학위까지 딸 수 있는 사이버대학교가 인기를 끌고 있다.
29일 한양사이버대학교에 따르면, 광고미디어학과 졸업생 다수가 매년 한양대를 비롯해 홍익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등 명문대 석사과정이나 박사과정에 진학하고 박사 학위자도 배출된다.
이 학과에는 여러 분야 전문가들이 입학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교육 과정 또한 폭넓다. 재학생들은 대중매체와 온라인 매체의 제작, 광고, 홍보 전문가 뿐 아니라 이벤트, 쇼핑몰 등 문화 콘텐츠 기획, 제작, 쇼호스트 등 다양하다.
학생들은 특히 업계 경력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경력을 인정받아 대학에서 강의를 하거나 경력을 업그레이드하기 원하는 학생들 위주로 대학원으로 진학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장 서구원 교수는 "학생들이 석사학위는 물론 박사학위까지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아 대학원 진학 특강을 운영하기도 한다"며 "한양대 교수님들을 초청해 석사과정에서 배우는 내용을 미리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과가 주관하는 광고미디어MBA 전공 석사학생들과 공동 특강도 운영해 학부생들이 석사과정에 대한 많은 이해와 지식을 쌓는게 가능하다.
서 교수는 "엠티, 개강모임, 동아리 활동, 교수 특강, 외부 전문가 특강 등 많은 활동을 통해 학생들과 교수간 결속력을 높이고 한 학생도 낙오되지 않고 졸업하도록 하기 위해 오프라인 모임도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는 2019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문의사항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홈페이지(http://go.hycu.ac.kr/)와 전화(02-2290-008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