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사회>교육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 '4차 산업혁명 특강 시리즈'로 주목

- 드론, 스마트폰 촬영 편집 등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현장 실습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학생들이 드론, 스마트폰, 짐벌을 활용한 촬영과 편집 실습 특강을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새 기술로 광고와 미디어 산업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응해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브랜디드 캠퍼스'(blended campus)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 교수)

한양사이버대학교 광고미디어학과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특강 시리즈로 주목을 받고 있다. 강의실이 아닌 사이버상 강의를 하는 사이버대학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이끈다는 평가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는 전통적인 미디어의 광고, 홍보 기획과 제작 뿐 아니라 온라인 소셜 미디어 산업의 광고, 영상, 쇼핑몰 경영, 쇼호스트, 모델 에이전시, 이벤트 등 미디어와 콘텐츠 분야를 망라한 다양한 직종 전문가들이 수학하고 있어 그만큼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기술로 광고와 미디어 산업이 급변하면서 학생들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빨리 습득하는 것이 필요해졌고, 온·오프라인이 융합된 브랜디드 캠퍼스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가 강점을 갖는다.

학생들은 교육과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창업을 하거나 새로운 분야로 전업을 하기도 하고, 학생을 직원으로 채용하는 경우도 있다.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 서구원 교수는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의 미션은 4차 산업혁명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적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창업과 취업을 촉진하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 학과는 방학 중에도 산업에서 활용되는 새로운 기법과 지식을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지속적으로 학생들에게 제공한다.

또 광고미디어학과 학생들은 자신의 직업을 유지하면서 온라인으로 공부하기 때문에 경력이 단절되지 않고 일반 대학보다 반값의 학비로 경비가 절약되어 졸업 후 대학원 석사과정 진학률이 학과 졸업생의 16~17%에 이를 정도로 매우 높다.

졸업생들은 매년 한양대 언론정보대학원을 비롯해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성균관대, 고려대, 연세대, 서강대 등 국내 최고 명문대학원 석사과정에 다수 학생들이 진학하고 있다. 박사과정까지 진학하는 경우도 많아 광고미디어학과 출신 박사도 배출한 바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 광고미디어학과는 2019년 1월 11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http://go.hycu.ac.kr/)와 전화(02-2290-0082)로 문의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