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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량공세부터 미공개 신작까지…지스타 앞둔 게임사 "바쁘다 바빠"

이정헌 넥슨 대표가 '지스타2018' 프리뷰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넥슨



오는 15일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8'을 준비하기 위한 게임사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를 기점으로 하반기 신작 출시도 가시화 돼 게임 업계에 모처럼 활기가 돌고 있다.

6일 넥슨은 서울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스타의 부스 콘셉트와 총 14종의 출품작을 공개했다. 넥슨은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마련하고 PC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14종을 출품해 '물량 공세'에 나선다.

이정헌 넥슨 대표는 "올해 넥슨은 지스타에 모바일 게임 11종, PC 게임 3종으로 총 14종을 출품한다"며 "수준 높은 신규 지식재산권(IP)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14년 연속 '지스타'에 참가하는 넥슨은 올해의 메인 슬로건 'Through Your Life'를 첫 공개하기도 했다. 출품 형태별로는 시연 출품작 11종, 영상 및 이벤트 출품작 3종으로 300부스를 채운다. 넥슨의 300부스는 ▲시연존 ▲NEXON STUDIO ▲이벤트존으로 구성된다. 시연존에는 역대 가장 많은 시연기기 623대(모바일 543대, PC 80대)를 마련했다.

기대작으로는 모바일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트라하'가 꼽힌다.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트라하는 100여명 규모의 개발사 모아이게임즈가 3년째 게임 개발 중이다.

넥슨의 과거 PC온라인게임도 모바일게임으로 부활한다. 1996년 출시한 넥슨 온라인게임 '바람의나라'를 비롯해 '크레이지 아케이드', '테일즈위버', '마비노기' 등이 베일을 벗는다. 이밖에 자체 개발작인 해양 어드벤처 게임 '데이브', 네 개의탑' 등도 선보인다.

지스타 메인스폰서인 에픽게임즈는 B2C관에 총 100 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PC, PS4, 모바일 기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포트나이트'를 시연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넷마블은 100부스 규모의 넷마블관에서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260여 대의 시연대를 마련한다. 이번 지스타에서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세븐나이츠2',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 대형 IP 모바일 게임 3종과 지스타에서 최초 공개하는 미공개 신작 'A3: Still Alive'가 확정됐다.

카카오게임즈는 B2C관에 총 100부스 규모로, 자사 대표 PC 게임 중 하나인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전시한다. 야외 광장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IP를 활용해 개발한 신작 모바일 레이싱 게임 '프렌즈레이싱' 부스를 마련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 B2B 부스도 운영된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이번 지스타에서 '무한한 상상'을 슬로건으로 삼고 B2B 전시관에 40부스로 참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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