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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과 LG, 프리미엄 TV 속 갤러리 콘텐츠 경쟁 중

프리미엄TV 시장에서 경쟁하고 있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TV 속 갤러리를 풍성하게 해줄 예술 콘텐츠를 통해 경쟁하고 있다.

유니온 아트페어 2018에서 모델들이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The Frame)'을 활용해 전시된 현대미술 작가들의 작품들을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열리는 유니온 아트페어 2018에 참여해 더 프레임(The Frame) TV를 활용한 작품 전시와 이벤트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유니온 아트페어'는 유망한 현대미술 작가들을 한자리에 만날 수 있는 '작가 직거래 장터'이다. 작가들 스스로 시장을 개척한다는 취지로 기획된 행사이며 올해는 총 313명의 작가가 출품한 1800여점의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더 프레임 19대를 활용해 박상희, 우태경, 전희경, 최은혜 등 국내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14명의 작품을 선보이고 별도 체험 공간을 준비했다. 더 프레임 갤러리 존에서는 일정 주기에 따라 자동으로 작품이 바뀌는 슬라이드쇼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작가의 작품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했다. 더 프레임 체험존에서는 인물화를 중심으로 작품 활동을 하는 김문선 작가와 협업해 포토부스를 마련했다.

모바일로 김문선 작가의 작품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싱스' 앱으로 손쉽게 더 프레임 화면으로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체험존에는 10월 중순에 국내 출시 예정인 43인치 신규 라인업도 전시됐다. 더 프레임'은 TV를 껐을 때 보여지는 검은 화면 대신 그림과 사진 등의 예술 작품을 보여주는 '아트 모드'를 탑재해 일상 공간을 갤러리처럼 만들어준다.

LG트윈타워에서 모델들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의 갤러리 앱에서 '트립어드바이저'가 추천하는 가을 대표 여행지 사진을 감상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여행정보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와 협력해 올레드 TV와 슈퍼 울트라HD TV의 갤러리 앱에서 계절별 추천 여행지 사진을 추가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이탈리아 토스카나, 독일 크롬라우, 뉴질랜드 캔터베리, 불가리아 흑해, 일본 교토 등 대표적인 가을 여행지 13곳의 이미지를 추가로 업데이트했다. 연말에는 겨울 여행지 사진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사용자는 TV에 탑재된 갤러리 앱을 실행하면 가을 추천 여행지 사진을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다.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한 LG 올레드 TV AI ThinQ(씽큐)와 LG 슈퍼 울트라HD TV AI ThinQ를 이용할 경우에는 매직리모컨의 마이크 표시를 누른 채 "가을 느낌 테마 보여줘"라고 말하면 새롭게 반영된 가을 여행지 사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여행지 사진에 어울리는 배경음악도 함께 감상할 수 있고, 날씨·뉴스·사진 등을 동시에 볼 수도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올레드 TV에만 적용했던 갤러리 앱 서비스를 올해 슈퍼 울트라HD TV까지 확대 적용했다. 현재 올레드 TV의 갤러리 앱은 예술작품 이미지 등 70개가 넘는 콘텐츠를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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