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2025년 02월 25일 (화)
유통>유통일반

명절 스트레스는 소비로 푼다! '셀프 보상' 급증

[메트로신문] 럭셔리부띠끄 방송 화면/CJ ENM



명절 스트레스는 소비로 푼다! '셀프 보상' 급증

보상 상품, 명품과 보석이 대세··· 최대 3.6배 증가

추석 명절 전후로 '보상 상품'에 고객들의 지갑이 활짝 열렸다. 명절 후 지친 아내를 위한 선물 혹은 셀프 보상 심리로, 명절 이후 평소 갖고 싶던 고가의 제품이나 관심있던 여행·호텔 패키지을 과감하게 구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셀프 보상에 보석 매출 3.6배 급증

CJ ENM 오쇼핑부문이 올해 추석 연휴가 시작되기 전 약 한달 간(9월 1~25일)의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이 전월 대비 37% 가량, 이미용 상품 역시 7%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최근 3년 간 추석 명절 직전 2주간의 매출을 분석해보니, 패션 및 잡화 상품 매출이 평균적으로 20%씩 늘고, 올해 보석 및 악세서리 매출은 2년 전보다 3.6배 가량 급증하는 등 스스로를 위한 보상 상품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쇼핑부문은 추석 나흘 전부터 힐링 상품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보석, 여행, 명품잡화 등 고가 상품이 많았는데도 불구하고 명절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주문이 몰렸다.

명품패션잡화 전문 기획 PGM인 '럭셔리 부띠끄'에서는 연휴 전인 20일과 22일에 페라가모,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의 시계와 가방을 판매해 총 13억5000만원의 주문금액을 기록, 매진을 기록했다.

23, 24일 편성한 '펠리체골드 순금 쥬얼리세트' 역시 상품 가격이 최대 499만원에 육박했으나, 2회 방송 동안 평균 11억6000만원의 주문금액을 기록했다. 1분동안 약 1700만원씩 팔린 셈이다. 이는 9월초 방송보다 주문금액이 56% 증가한 수치다.

24일 추석 당일 3시간동안 이어진 장거리 여행 패키지 방송에서는 스페인, 미국서부, 서유럽 등 180~450만원대를 호가하는 상품임에도 목표보다 40% 넘는 주문전화가 들어왔다.

특히 서유럽 일주 패키지는 평소 방송 때보다 주문전화가 60% 가량 늘었다. 연휴가 길었던 만큼 온 가족이 모여 함께 여행 계획을 세운 고객들이 많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어진 뷰티 방송에서도 고객들의 러브콜이 쏟아졌다. 얼굴 탄력개선에 도움을 주는 'AHC 아이크림 세트'는 9만8000세트를 판매하며 목표치를 60% 초과달성했고, 명절 기간 동안 망가진 주부들의 손끝을 예쁘게 만들어줄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가을 신상품'은 한 시간 동안 3000세트 가까이 팔리며 목표보다 10%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제주신라호텔 어덜트 풀/제주신라호텔



◆호텔 예약? 연휴 직후, 지금이 적기!

호텔업계도 늦깍이 휴가객과 피로를 풀기 위해 발걸음하는 고객을 맞느라 분주하다. 특히 연휴가 끝난 직후 호텔에는 손님이 상대적으로 적어 그 어느 때보다 차분하고 조용한 분위기 속에 '호캉스'를 만끽할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9~10월 예약률이 작년 동기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올해 추석 연휴는 작년보다 짧지만 그 이후로 이어지는 개천절, 한글날 연휴에 제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휴가객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제주신라호텔은 '에듀캉스'(에듀케이션+바캉스)'를 테마를 기획해 가족 고객에게 환영받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에서 자체 운영하는 레저 전문가 서비스 'G.A.O.(Guest Activity Organizer)'는 천혜의 자연을 체험하고 상상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어 자녀를 동반한 가족에게 안성맞춤이다.

4세부터 13세까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키즈캠프'는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만족도가 가장 높다.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시간대별로 3시간씩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레저 전문 직원의 안전관리 하에 운영되기 때문에 부모들은 마음 놓고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어텀 아이러브' 패키지에는 레저 전문가 서비스 'G.A.O. 키즈 캠프' 1회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다. '키즈 캠프' 프로그램은 짐보리 캠프, 키즈 캠프, 주니어 캠프로 나뉘어 다양한 신체활동과 탐구활동들로 꾸며진다.

부모에게도 바쁜 육아로 항상 미뤄놓았던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기회다. 오는 10월 27일까지 금, 토요일 투숙하는 고객에게는 1인 플라워 클래스 참가 혜택이 제공된다. 클래스는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결혼식 꽃 장식으로 유명한 신라호텔의 플로리스트가 직접 진행한다.

가족 고객들은 '패밀리 풀'에서 편하고 신나는 휴가를, 커플 고객은 '어덜트 풀'에서 프라이빗하고 낭만적인 힐링을 즐길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