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의인화' 광고, 유튜브·페북 조회수 765만뷰 돌파



사진은 SK하이닉스가 지난 4월 말 선보인 'HY310 반도체' 광고 중에서./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지난 4월 말 공개한 '반도체' 광고가 보름만에 유튜브와 페이스북 조회수 합산 765만 뷰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광고업계에서는 통상 조회수 200만 이상이 나오면 'SNS 히트작'이라고 본다.

SK하이닉스 광고는 '반도체 의인화'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재미를 더했다. 졸업식을 맞은 반도체들이 스마트폰, AI 등 여러 첨단 기기들로 보내진다는 스토리라인이다. 우주로 가는 반도체가 기뻐하고, PC방에 보내지는 반도체가 좌절하는 모습에서 웃음을 유발한다. 반도체가 세상 모든 곳에서 쓰인다는 메시지를 젊은 세대 트렌드인 펀(Fun) 코드에 잘 담아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타깃이 젊은층인 만큼, SK하이닉스가 주력하는 미디어는 상당부분 유튜브 등 소셜 채널이다. SNS에서는 '하이닉스가 이런 광고를 만들다니', '이게 뭐라고 감동적…', '입사하고 싶다' 등 호평을 받고 있다.

SK하이닉스 홍보담당 김정기 상무는 "반도체 회사를 막연하게 딱딱한 이미지로 생각하는데 이 광고를 보고 회사가 한층 친근하게 느껴진다는 반응이 많아졌다"며 "앞으로도 SK하이닉스의 반도체가 모든 첨단 IT 기기에 들어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기 쉽게 보여주는 CF를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