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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유통일반

신세계 제주소주 '푸른밤' 몽골 진출

푸른밤 이미지. /이마트



신세계의 제주소주 '푸른밤'이 몽골에 진출한다.

제주소주(대표 김운아)는 지난달 출시된 신제품 '푸른밤' 제품을 몽골에 수출하기 위해 생산과 라벨 부착 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인천항에서 선적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저도주인 '짧은밤' 1만 9200병, 고도주인 '긴밤' 4800병 등 총 2만4000병이다. 수출주 상품 표시, 보조라벨 부착 등의 별도 작업을 거쳐 지난 22일 인천항에서 출발했다. 중국과 몽골 세관을 거쳐 11월 중순 경 몽골 울란바토르에 위치한 이마트 몽골 1, 2호점에 진열될 예정이다.

제주소주가 신제품 출시 한 달 만에 제품을 몽골에 수출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푸른밤이 기존 목표치를 초과 달성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달 15일 공식 런칭한 푸른밤은 출시 한 달 만에 130만병을 판매했다.

특히 제주 지역 이마트의 경우 전체 소주 카테고리 내 '푸른밤' 제품이 7% 이상의 판매 비중을 차지하며 약진하고 있다.

이에 연말로 예정됐던 해외 수출 일정을 앞당겨 초도 물량을 몽골에 선보이는 것이다.

몽골 현지에서의 한국 상품에 대한 높은 인기 역시 이번 수출을 결정하는데 크게 작용했다.

이마트는 지난해 7월 현지 유통기업인 알타이그룹의 '스카이트레이딩(Sky Trading)'과 협약을 맺으면서 브랜드, 점포 운영방법, 한국 상품 등을 수출하고 로열티를 받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몽골 시장에 진출했다.

몽골 이마트는 현지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몽골 1호점의 경우 계획 대비 140% 수준의 매출을 꾸준히 기록하고 있고 지난달에는 2호점을 추가 오픈할 정도로 한국 상품과 이마트의 인기가 높다.

김운아 제주소주 대표는 "제주소주 '푸른밤'이 출시 초반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어 첫 해외 수출도 앞당겨 출시 한 달 만에 몽골로의 수출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국내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몽골 뿐 아니라 이마트가 진출한 베트남 등 해외 주요 나라에도 수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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